공적 플랫폼 가치삽시다,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오픈

중소기업유통센터 운영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 가치삽시다에서 온라인 제로페이로 결제 가능

기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결제에서 이제 직불 제로페이 결제까지

비밀번호나 생체 인증으로 간편한 온라인 제로페이…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로 가능

2021-11-01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 ‘가치삽시다’에서 온라인 직불 간편결제 제로페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가치삽시다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으로, 자영업자 또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판매한다.

가치삽시다는 닭갈비, 감자탕, 전복 등 먹거리부터 각종 영양제, 가습기, 전기 매트 등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한다. 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 마켓을 준비하고 있다.

가치삽시다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결제 도입에 이어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도 오픈해 제로페이 직불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됐다.

가치삽시다는 온라인 제로페이 서비스 오픈을 맞아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치삽시다에서 온라인 제로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최대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등 온라인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결제사 앱을 등록하면 숫자 비밀번호 입력, 또는 생체 인증만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가치삽시다 쇼핑 시 상품 결제 수단 가운데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온라인 제로페이 앱이 호출된다. 호출된 온라인 제로페이 앱에 등록한 숫자 비밀번호 6자리 입력, 또는 생체 인증을 거치면 결제가 완료된다.

현재 온라인 제로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결제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다. 한결원은 등록할 수 있는 결제 앱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공영쇼핑을 시작으로 위메프, 가치삽시다까지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소상공인 특화 가맹점뿐만 아니라, 중·대형 쇼핑몰에서도 온라인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소상공인 지원 간편결제 인프라 제로페이가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 가치삽시다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은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두 배로 큰 지지대의 역할이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 제로페이 사용처와 결제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개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사업을 전담하는 재단 법인으로, 2019년 11월 출범했다. 제로페이는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 지방자치단체, 금융 회사, 민간 사업자가 협력해 도입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s://www.zeropay.or.kr/

연락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문효주 본부장
02-2095-5903
이메일 보내기

한국간편결제진흥원 홍보대행
웹케시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간편결제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