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민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성동형 지속가능한 발전 “성동형 툰베리 키운다”

UN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

청소년이 바라보는 지역사회, 청소년의 시선으로 제시하는 발전 방향

성동구×시립성동청소년센터×한양대학교가 한자리 모이다

2021-10-29 12:00
서울--(뉴스와이어)--성동청소년센터(관장 유재영)는 성동구,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와 협력해 관내 지역 청소년들에게 SDGs 교육과 디자인씽킹을 통한 지역 및 사회혁신을 목표로 다양한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SDGs Changemaker Project’를 10월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온라인활동으로 총 4주간 진행된다.

‘SDGs Changemaker Project’는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소셜 이노베이션 씽킹 툴 보드게임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에 대해 배우고, 우리 사회에 필요한 사회혁신 발명품을 직접 기획하며 3D펜을 활용해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을 운영한다. 이 활동은 청소년이 청소년에게 활동을 제공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를 더 깊이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이해 교육 △소셜 이노베이션 씽킹 툴 보드게임 체험 △사회혁신 발명품 기획 활동 △3D펜 교육 및 발명품 제작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4주간 교육 후에는 청소년들이 발명한 ‘지속발전가능한 발명품’에 대한 전시회가 시립성동청소년센터와 한양대학교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관련 문의는 성동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성동구 청소년기관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양성할 수 있도록 센터 중심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유재영 관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관심을 갖고 공동 구성원으로 제안할 수 있는 사회혁신 발명품들을 직접 개발해봄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을 통한 성장의 과정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성동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지속발전가능한 청소년센터로서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성동청소년센터 개요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로부터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설이다. 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청소년이 나와 우리를 조화롭게 아우르는 ‘밝고 건강한 참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sdyc.or.kr

연락처

성동청소년센터
사업팀
이수현 담당
02-2296-40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