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인프라개발그룹, 무디스 ESG 솔루션즈의 ‘클라이미트 온 디맨드’ 도구 채택

2021-10-29 12: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9일 -- 민간인프라개발그룹(Private Infrastructure Development Group, 약칭 PIDG)이 투자 프로젝트에서 기후 위험 노출을 평가하기 위해 ‘무디스 클라이미트 온 디맨드(Moody’s Climate on Demand)’ 점수화 도구를 채택했다고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가 28일 발표했다.

PIDG는 민간 투자를 활용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와 남아시아, 동남아시아에서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다. PIDG는 무디스 데이터를 활용해 정확한 위치를 기반으로 잠재적 신규 투자의 기후 위험 노출을 검토한다. 또한, 기존 포트폴리오 자산의 물리적 기후 위험 노출도 평가한다. PIDG 투자팀과 프로젝트 후원사도 이 데이터를 활용해 실사, 기후 위험 관리 및 완화 조치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르코 세레나(Marco Serena) PIDG 지속 가능한 개발 영향 총괄은 “PIDG는 새 인프라가 변화하는 기후에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음을 확실히 해야 한다”며 “특히 취약한 국가일수록 그 필요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디스 데이터를 활용해 프로젝트 후원사 및 피투자사와 협력해 투자 자산이 수명 주기 동안 노출될 수 있는 위험을 더 폭넓게 파악하고 자산 자체는 물론 인프라를 이용하는 지역사회에 기후 변화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회복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디스 클라이미트 온 디맨드’ 도구는 자산이 물리적 기후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에 대한 미래 지향적 관점을 제공하며 이는 홍수, 고온, 허리케인 및 태풍, 해수면 상승, 물 부족, 산불 등의 위험을 모두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2030~2040년까지 기후 위험에 대한 노출 가능성을 점수화 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특정한 위험 동인을 조사하고 기본 지표를 탐색해 각 위험 요소에 대한 다양한 차원의 위험을 포착할 수 있다.

에밀리 마자쿠라티(Emilie Mazzacurati) 무디스 기후 솔루션 글로벌 총괄은 “물리적 기후 위험에 대한 노출 가능성을 자금 조달과 개발에 통합하는 것은 인프라 자산의 장기적 생존 가능성을 보장하고 목표한 회복력 조치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데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PIDG가 기후 회복력에 대한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중요한 노력의 하나로 무디스 클라이미트 온 디맨드 도구를 채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래 링크에서 무디스의 기후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https://esg.moodys.io/climate-solutions.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개요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은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로 ESG 및 기후 관련 인사이트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 그룹은 ESG, 기후 위험, 지속 가능한 금융 분야에서 무디스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하며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와 발맞춰 ESG 점수, 분석, 지속 가능성 등급, 지속 가능성 금융 검토·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 및 기후 위험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 https://esg.moodys.io/solutions#solutions.

민간인프라개발그룹(PRIVATE INFRASTRUCTURE DEVELOPMENT GROUP) 개요

민간인프라개발그룹(PIDG)은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남아시아, 동남아시아에서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인프라에 민간 투자를 활용하는 혁신적인 인프라 프로젝트 개발사 겸 투자회사다. PIDG는 탄소 배출 제로를 향한 전환 과정에서 사회 경제적 발전을 촉진하고 빈곤과 싸우며 지속가능발전목표(SDG)에 이바지한다. PIDG는 기회, 책임, 안전, 무결성, 영향력을 가치로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발 맞춰 계획을 실현한다. PIDG는 2002년부터 171개 인프라 프로젝트의 재무 마감을 뒷받침했으며 이들 프로젝트를 통해 약 2억1700만명이 신규 또는 향상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PIDG는 영국, 네덜란드, 스위스, 호주, 스웨덴, 독일, 국제금융공사(IFC)의 자금 지원을 받았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pidg.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80057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es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리사 스탠튼(Lisa Stanton)
MD-ESG 글로벌 영업 총괄
+1 (415) 874-6000
Lisa.Stanton@moodys.com

마이클 사이먼(Michael Simon)
커뮤니케이션 부사장보(AVP)
+1 (212) 553-0213
michael.simon@moodys.com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Moody’s ESG Solutions Gro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