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포괄적이며 실행 가능한 ESG 인사이트 제공할 신규 플랫폼 출시

2022-04-27 11:5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Moody’s)가 포트폴리오 관리자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인 ESG360™을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ESG 분석-검증 점수와 상장 및 비상장 기업에 대한 모델링된 ESG 및 기후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문제 관련 투자 결정에 명확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안드레아 블랙먼(Andrea Blackman) 무디스 ESG 솔루션즈 이사 겸 글로벌 총괄은 “시장 참여자들은 ESG와 기후 노출의 장단기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종합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관점이 필요하다. 무디스는 ESG360™ 출시로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자들이 확신을 갖고 지속 가능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포괄적인 수단을 제공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증명했다. 이 플랫폼은 단순한 수치를 넘어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정의된 데이터, 점수, 평가 등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포트폴리오 관리자는 무디스의 ESG360™을 통해 테마, 분야 및 지역별 ESG 선도 기업과 후발 기업을 식별하고, 광범위한 연구를 통해 포트폴리오 수준의 성과를 모니터링 및 보고하며, 포트폴리오와 기업을 기준으로 주요 위험 지표를 분석한다. 모든 데이터 포인트는 업계 표준과의 관련성을 명확하게 표시하고 출처를 추적할 수 있다.

ESG360™은 출시에 맞춰 전 세계 1만 개 기업에 대해 기후 변화의 물리적 위험에 관한 무디스의 데이터 세트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공한다. 플랫폼은 앞으로 몇 개월 동안 모델링 및 ESG 분석-검증 점수의 조합을 통해 3억 개의 상장 및 비상장 기업을 포괄해 무디스 ESG의 인사이트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재무 및 이해관계자의 영향을 모두 고려하는 이중 중요성 접근방식에 기반을 둔 무디스 ESG의 데이터, 점수 및 평가는 중소기업을 포함해 기업의 ESG 성과에 대한 포괄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환경, 사회 및 이해 관계자를 위해 어떻게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지, ESG 위험 및 기회에 대한 노출과 대응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한 고유한 평가를 지원한다.

무디스는 ESG360™과 함께 최근 기업 참여 플랫폼인 무디스 ESG360™ 커넥트(Moody’s ESG360™ Connect)를 출시했다. 기업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지속 가능성 공개와 관련해 무디스와 쉽게 연결하고 정확한 ESG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무디스의 ESG 솔루션에 포함되는 데이터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무디스 ESG360™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시연 자료는 이 링크(http://www.moodys.com/moodys-esg3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속 가능성은 사회, 환경 및 경제를 위한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더 나은 비즈니스, 더 나은 삶, 더 나은 솔루션을 구축하는 무디스 비즈니스의 핵심이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무디스의 노력은 이 링크(https://about.moodys.io/sustainability)에서 살펴볼 수 있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개요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Group)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및 기후 관련 인사이트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 그룹은 ESG, 기후 위험, 지속 가능한 금융 분야에서 무디스가 보유고 있는 데이터와 노하우를 활용하며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와 발맞춰 ESG 점수, 분석, 지속 가능성 등급, 지속 가능성 금융 검토·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 및 기후 위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무디스 ESG 허브(www.moodys.com/es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60056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es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영업 문의
리사 스탠턴(Lisa Stanton)
MD-글로벌 영업 총괄/ESG
+1 (415) 874-6000
Lisa.Stanton@moodys.com

미디어 문의
줄리안 냅(JULIAN KNAPP)
커뮤니케이션 담당 수석 부사장
+44 207.772.1967
julian.knapp@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