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빌, 전원 공급 기능 갖춘 Smart HART 모뎀 모델 AZ-1SHM 출시… 현장 기기의 통신 문제 신속 해결

뉴스 제공
Azbil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5
2021-10-29 14: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즈빌 코퍼레이션(Azbil Corporation)(도쿄 증권거래소: 6845)이 공장 및 기타 제조 시설에서 HART®[*1] 통신 호환 현장 기기의 구성과 조정을 쉽게 하는 스마트 하트 모뎀(Smart HART Modem) 모델 AZ-1SHM(이하 1SHM)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1SHM은 10월 20일 일본 및 그 외의 지역[*2]에서 출시됐다.

HART 모뎀은 제조 현장에서 대량으로 설치되는 센서 및 밸브와 같은 HART 통신 호환 현장 기기(HART 장치)를 설정하고 구성하기 위한 디지털 통신 인터페이스 장치다. 신설 또는 확장 공장에서 또는 가동 중단 유지 보수 과정에서 유지 보수 담당자는 HART 모뎀을 통해 호스트 장치를 HART 장치에 연결해 다양한 매개 변수를 구성한다. 현장에서는 배선, 연결 환경, 장치 호환성 또는 전원 공급과 관련한 문제로 연결이 차단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문제를 조사·해결하려면 전원 공급 장치, 오실로스코프 또는 그 밖의 장비가 필요할 수 있다. 또 현장 기기가 접근이 어려운 곳에 설치된 경우 작업자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신제품 1SHM은 이런 문제를 해결한다. 통신 인터페이스 기능 외에도 구성 및 설정 시 통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무선 연결과 전원 공급 기능이 있어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한 유지 보수가 가능하다. 이 모뎀은 아즈빌 및 타사의 HART 장치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유지 보수 작업자는 하나의 1SHM 장치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통신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020년에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2021년에는 독일의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를 수상했다.

제품 특징

1. 장치 상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LED
사용자는 전면 LED를 통해 전원 및 통신 상태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연결 문제(전원 공급 부재, 비호환성 등)를 야기하는 근본적인 오류를 빠르게 감지할 수 있다.

2. 통신 장애 진단
단일 1SHM 장치와 장치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는 통신 파형, 소음 수준 및 통신 데이터 표시를 포함해 일반적으로 전용 장비(오실로스코프, 프로토콜 모니터 등)가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작업자는 통신 문제의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고 고장 시간을 줄일 수 있다.

3. 현장 기기용 전원
1SHM은 HART 장치에 전원을 공급해 안정적인 설정과 구성을 가능하게 한다.

4. 호스트에 무선 연결
현장 기기는 때때로 접근하기 어렵다. 더욱이 기상 조건 때문에 작업 환경이 나빠질 수 있으며, 더 안전하고 쾌적한 장소에서의 유지 보수 작업이 바람직할 수 있다. 1SHM은 블루투스를 통해 호스트 장치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어 케이블 없이도 안전한 장소에서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다.

5. 인체 공학을 고려한 이해하기 쉽고 눈에 잘 띄는 디자인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높은 활용성과 가시성을 제공한다.

판매 목표:

2021 회계연도: 250대
2022 회계연도: 1000개
2023 회계연도: 1500대

판매 가격: 10만엔(세금 별도)

제품 세부 정보:

https://www.azbil.com/products/factory/solution/equipment-asset-management/hart-foundation-fieldbus/hdfs-system/smart-hmodem/index.html

아즈빌 그룹의 ‘인간 중심 자동화’ 철학에 따라 아즈빌은 지속 가능한 사회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고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1] 하이웨이 주소 지정 가능 원격 변환기: 4-20mA 아날로그 신호에 디지털 신호를 중첩하는 통신 방법.
[*2] 10월 출시는 중국, 동남아시아, 독일, 미국 및 기타 지역을 대상으로 한다. 한국에서는 11월 중순 구매 가능.

* HART®는 필드콤 그룹(FieldComm Group)의 등록 상표이다.
* 블루투스®는 블루투스 SIG(Bluetooth SIG, Inc.)의 등록 상표이다.

아즈빌 코퍼레이션(Azbil Corporation) 소개

이전 회사명이 야마타케 코퍼레이션(Yamatake Corporation)인 아즈빌 코퍼레이션(Azbil Corporation)은 측정 및 제어 기술을 이용해 고객이 더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고부가가치 솔루션을 제공하는 빌딩 및 산업 자동화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1906년에 설립된 아즈빌은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안전과 편안함, 성취감 그리고 지구 환경 보존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1년 3월 말 현재 전 세계에서 1만명이 넘는 직원이 일하고 있고, 2460억엔의 매출을 기록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azbil.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80054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zbi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즈빌 코퍼레이션(Azbil Corporation)
로버트 존스(Robert Jones)
PR 팀
+81-(0)70-4219-9296
r.jones.j7@azb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