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클라우드 네이티브·모듈형·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통합과금 솔루션 발표

통신 서비스 사업자가 3G/4G/5G 네트워크에서 서비스형 네트워크를 창의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1-10-29 14:30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베니어(Mavenir)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모듈형,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통합과금 솔루션(Converged Charging Solution, 약칭 CCS)을 발표했다.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어가는 동시에 세상의 연결 방식을 혁신하고 있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다.

이 솔루션은 통신 서비스 사업자(CSP)가 3G/4G/5G 네트워크에서 서비스형 네트워크(Network-as-a-Service)를 창의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마베니어의 디지털 인에이블먼트(Digital Enablement (MDE) 플랫폼의 구성요소로 MACH (100% 마이크로서비스, API 중심 디자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헤드리스) 기술에 기반하며 시장 수요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를 쉽게 개발하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해준다.

MDE는 단독형으로 사용하거나 기존 BSS에 오버레이(overlay)해 사용할 수 있다. CCS를 활용하면 통신 서비스 사업자가 네트워크 전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브랜드나 새로운 디지털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 서비스와 같은 혁신적 활용 사례를 높은 비용 효율로 빠르게 도입할 수 있다. 마베니어 CCS는 ‘3GPP Release 16’ 규격을 완벽히 지원하며 TM 포럼 개방형 API(TM Forum Open API) 표준을 준수한다.

혁신적 통신 서비스 사업자들은 새로운 5G 수익원을 확보해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개발에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 새로운 활용 사례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발 빠르게 변경하고 점진적으로 발전시키려는 이들에게 확장이 가능한 데이터 모델은 대단히 중요하다. 고도로 유연한 코어 데이터 모델은 노코드(no-code)/로코드(low-code) 설계와 템플릿으로 서비스 개발을 단순화해주는 직관적 그래픽 규칙 엔진에 의해 구동된다. 이에 힘입어 통신 서비스 사업자가 추가 코딩 없이도 새로운 계획과 규칙을 개발할 수 있다.

산디프 싱(Sandeep Singh) DE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는 “활용 사례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미래에는 민첩하고 강력한 과금 및 수익 창출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 커진다”고 말했다. 그는 “조합이 가능한 마베니어의 아키텍처를 활용하면 이러한 전환이 훨씬 쉬워진다”며 “통신 서비스 사업자는 기존의 과금 솔루션과 함께 마베니어 CCS를 설치할 수 있으며 소규모 마이크로서비스로 시작해 점진적으로 이를 늘려가면서 최종적으로 새 솔루션으로 완전히 전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마베니어 고유의 상태 비저장(stateless) 아키텍처를 활용하면 다양한 CCS 마이크로서비스를 여러 형태의 데이터 센터에 배포할 수 있다”며 “단일한 중앙 집중식 데이터센터와 에지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복수의 분산형 데이터 센터 등이 모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통신 서비스 사업자가 작은 설치 공간으로 강력한 확장형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한다”며 “사업자는 이후 초저지연 수요를 위해 에지 배포를 해야 하는 새로운 초고신뢰·저지연 통신(URLLC)과 대규모 사물 통신(mMTC) 활용사례를 쉽게 출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베니어는 모듈형 설계를 바탕으로 통신 서비스 사업자의 개별 요구 사항에 맞는 다양한 상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베니어 CCS는 5G Nchf 트래픽을 처리해 등급 없이도 네트워크 사용 기록을 생성할 수 있는 경량 CHF 솔루션으로 배포할 수 있다. 기타 패키지로는 통합 솔루션에서 온라인 과금 시스템(OCS) 및 CCS 활용 사례를 모두 지원할 수 있는 온라인, 오프라인 또는 통합 5G 등급 및 수익화 처리 장치와 4G 다이어미터(Diameter) 온라인 트래픽 처리 장치가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단일 자동화 네트워크를 구현한다는 비전으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첨단 기술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로, 전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으며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120여 개국 250여 통신 서비스 사업자 고객의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aven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80052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미국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이시 부시(Casey Bush)
mavenir@globalresultspr.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