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비영리 재단 ‘선을 위한 리니지 재단’ 출범

세계 최대 온도 조절 REIT·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의 접근성, 영향력, 경험, 노하우 활용해 식품 폐기물 줄이고 전 세계 식량 불안정에 맞서

리니지 로지스틱스, 재단 설립에 300만달러 출연

뉴스 제공
Lineage Logistics, LLC
2021-10-29 15:30
노비, 미시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혁신적인 온도 조절형 산업용 REIT·물류 솔루션 공급업체인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이하 리니지 또는 회사)가 ‘선을 위한 리니지 재단(Lineage Foundation for Good, 이하 재단)’을 설립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독립적인 비영리 조직으로 운영되는 이 재단은 리니지 직원 2만1000여 명이 살아가고 근무하는 전 세계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식품 폐기물을 줄이고 식량 불안정과 싸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와 유엔 환경계획(UNEP)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식량 중 약 3분의 1이 버려지며 이 중 40% 이상이 미국의 식품 낭비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 이는 식량 약 13억 톤, 온실가스 배출량의 7%에 해당한다. 한편 국내 온도 조절 식품의 약 30%와 전 세계의 식품 약 10%가 리니지의 창고 네트워크를 통해 운송되고 있다. 이에 따라 리니지는 고객 재고에 대한 독보적 가시성과 광범위한 식품 공급망을 바탕으로 버려질 운명의 제품을 사전에 찾아내 기부를 촉진할 수 있다.

그렉 렘쿨(Greg Lehmkuhl) 리니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리니지가 식품 공급망에서 맡은 역할을 고려할 때 회사의 글로벌 자원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리가 머물고 일하는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선을 위한 리니지 재단은 식품 생산자와 제조사가 자칫 낭비될 수 있었던 양질의 식품을 기부로 전환할 수 있는 실시간 링크를 구축한다”며 “재단은 전 세계에 식량을 공급하고 글로벌 식량 생태계를 재편하는 데 기여한다는 회사의 목적에 동력을 보탤 것”이라고 기대했다.

리니지가 300만달러를 출연해 설립된 이 재단은 리니지가 보유한 접근성과 영향력, 경험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리니지의 물류, 자동화 창고, 냉장 저장, 데이터 과학, 유통 분야 노하우를 활용해 세계 식량 공급망의 탄소 발자국을 개선하고 그동안 식품 폐기물을 양산했던 산업 프로세스를 재편하며 전 세계 지역사회에 식량을 신속히 유통할 계획이다. 다시 스카본(Darcee Scavone) 리니지 인재/문화/지역사회 참여 담당 부사장이 회사와 재단 간 조율을 총괄하고 내부 연락책을 맡는다.

스카본 부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더 부각된 식량 불안정 문제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이 마주한 심각한 문제”라며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 양질의 식량이 필요하며 이 문제를 해결할 일원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리니지는 글로벌 푸드뱅킹 네트워크(Global FoodBanking Network) 및 피딩 아메리카(Feeding America®)와 오랜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식량과 금전적 기부를 촉진하고 자원봉사를 촉진할 연결 고리를 마련해 이 같은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단은 리니지의 자선 활동을 지원하는 데서 나아가 같은 사명을 추구하는 이니셔티브와 기관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식품 폐기물을 줄이고 식량 불안정에 맞설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모색할 방침이다.

리사 문(Lisa Moon) 글로벌 푸드뱅킹 네트워크(GFN) 최고경영자(CEO) 겸 사장은 “기아를 완화하고 식량 손실과 폐기물을 줄이려는 노력은 서로 긴밀히 연결돼 있으며 대단히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리니지 로지스틱스는 일찍부터 전 세계 푸드뱅크와 손잡고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선을 위한 리니지 재단 설립은 이러한 노력을 재확인하는 것”이라며 “리니지와 전 세계 식량 불안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사회 중심의 솔루션 지원에 협력하면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케이시 마시(Casey Marsh) 피딩아메리카 최고개발책임자는 “미국은 전 국민이 먹고도 남을 정도의 식량을 보유하고 있지만 매년 수십억 파운드의 멀쩡한 음식이 낭비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피딩아메리카는 미국 최대의 식량 구호 단체”라며 “리니지 로지스틱스가 식량이 버려지지 않도록 막고 이웃에게 봉사하는 푸드뱅크로 보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재단은 글로벌 푸드뱅킹 네트워크, 피딩아메리카 외에도 같은 비전을 추구하는 지역 및 현지 단체와도 협력하고 있다.

재단은 모든 활동과 업무를 감독할 이사회를 비롯해 자체 경영진과 조직 구조 아래 공공 자선 단체로 운영된다. 재단은 리니지로부터 다년간 연간 기부금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식량 불안정을 해결하고 식품 폐기물을 줄이며 전 세계에 식량을 공급한다는 사명에 뜻을 같이하는 개인과 단체로부터 기부금과 기부 물품도 받을 계획이다.

다음의 링크(https://bit.ly/3GwW4QYfdf)에서 재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선을 위한 리니지 재단(Lineage Foundation for Good) 개요

선을 위한 리니지 재단(이하 재단)은 리니지 로지스틱스의 독립적 자선 사업 부문이다. 이 재단은 세계 최대의 온도 조절형 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인 리니지가 보유한 독보적 접근성과 영향력, 경험과 노하우, 고객과 파트너사를 활용해 식량 폐기물을 줄이고 식량 불안정과 맞서 싸우고자 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중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양질의 식량을 제공하는 것이 실질적 문제로 떠오르면서 이에 대한 필요성이 가속화됐다. 재단은 상업적 식량 생산업자와 식량을 필요로 하는 개인, 가족,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역동적인 실시간 글로벌 링크를 개발하는 것을 핵심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 재단은 폐기될 수 있었던 식량을 포함한 식품을 저장고나 전 세계에서 식량 불안정에 맞서는 비영리 재단으로 빠르고 쉽게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재단은 임직원이 거주하고 일하는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자선 사업을 지원한다. 또한 피딩아메리카(Feeding America), 글로벌 푸드뱅킹 네트워크(Global FoodBanking Network) 및 기타 기관과 제휴해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영향력을 극대화하며 전 세계에 식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는 전 세계에 온도 조절형 산업용 REIT와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기업이다. 리니지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15개국에 걸쳐 전략적 입지에 총 20억세제곱피트를 상회하는 400여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리니지는 단대단 물류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한 선도적 전문성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부동산 네트워크,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배치를 통해 유통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하고 공급망 낭비를 줄인다. 또 피딩 아메리카(Feeding America)의 비저너리 파트너(Visionary Partner)로서 세계 식량 공급에 힘을 보탠다. 리니지는 각종 이니셔티브의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가운데 전체 23위, 데이터 과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CNBC가 선정한 2021년 50대 혁신 기업(Disruptor) 가운데 17위를 차지했다. 2020년에는 포천(Fortune)이 선정한 ‘세계를 바꾸는 혁신 기업(Change The World)’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80052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ineagelogis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메건 헨드릭슨(Megan Hendricksen)
949.247.5172
mhendricksen@lineagelogis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