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PACE 코리아, ‘유저 컨퍼런스 2021’ 개최… 최신 자율주행 및 친환경차 기술 트렌드 소개

최신 기술 소개 및 실제 활용 사례 세션 등으로 구성

국내외 전기차 및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현황, 도전 과제 및 대응 전략 제시

뉴스 제공
dSPACE 코리아
2021-11-01 08:00
서울--(뉴스와이어)--dSPACE 코리아(디스페이스코리아, 대표 마틴 뵐러)는 11월 16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dSPACE Korea User Conference(유저 컨퍼런스) 2021 DIGIT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전문 기업인 dSPACE 코리아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최신 자율주행 및 전기차 개발·검증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고, 이에 따른 도전 과제 및 대응 전략에 대해 제시한다. 이뿐만 아니라, dSPACE의 포트폴리오 전략 및 국내외 활용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컨퍼런스는 현대자동차와 서울로보틱스의 키노트 세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안전한 자율주행, ADAS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기술들을 소개한다. △인지 알고리즘 검증을 위한 현실감 높은 센서 시뮬레이션 △데이터 기반 개발(Data-driven Development) 방법 △웹 기반 SIL (Software-in -the-Loop) 및 HIL (Hardware-in-the-Loop) 통합 시뮬레이션 △실제 측정 데이터 기반 시나리오 자동 생성 △디지털 PTI(정기 검사) 시스템 구축 사례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기차의 주요 부품인 충전 시스템, 배터리 관리 시스템, 인버터 등의 성능을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검증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수소차 및 E-Drive 시스템 개발 사례를 공유한다. 최근 소프트웨어와 관련해 빠르고 편리한 검증이 요구되면서 성장하고 있는 SIL 테스트 분야의 트렌드 및 발전 방향도 소개할 예정이다.

dSPACE 코리아 최고 경영자(CEO) 마틴 뵐러(Martin Wöhrle)는 “dSPACE는 자동차 산업에서 쌓은 수십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차 시장을 이끌어갈 선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자동차 소프트웨어(SW) 개발 혁신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SPACE는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 및 전기차 개발을 위한 시뮬레이션 및 검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모빌리티 선도 기업이다.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 내 영향력 강화를 위해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편 ‘dSPACE Korea User Conference(유저 컨퍼런스) 2021 DIGITAL’은 dSPACE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비용은 따로 없다.

dSPACE 코리아 개요

dSPACE는 네트워크형, 자율주행 및 전기 차량 개발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및 검증 솔루션을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자동차 제조 업체, 공급 업체의 경우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기 훨씬 전 dSPACE의 다양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사용해 신차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테스트한다. dSPACE는 차량 개발 분야에서 인기 있는 파트너일 뿐만 아니라, 항공 우주 및 산업 자동화 분야의 엔지니어들도 dSPACE의 노하우를 신뢰한다. dSPACE의 포트폴리오는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부터 엔지니어링과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해 교육 및 지원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전 세계적으로 약 1900명 직원을 보유한 dSPACE는 독일 파더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크로아티아 그리고 한국에 dSPACE 지사를 두어 국가별로 최적화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SPACE Korea User Conference 2021 사전 등록 페이지: https://event-us.kr/dspaceKR/event/36260

웹사이트: http://www.dspace.kr

연락처

dSPACE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정민영 매니저
010-6496-02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