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닝보 위야오, 왕양명 탄생 550주년 기념활동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위야오시인민정부
2021-11-01 11:40
위야오, 중국--(뉴스와이어)--위야오시인민정부는 2021 닝보(위야오) 양명문화전승 주간 행사 개막식이 2021년 10월 31일 닝보 위야오에서 열린 가운데, ‘왕양명 탄생 550주년 기념활동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가 정식 발표됐다고 밝혔다.

2021 닝보(위야오) 양명문화전승 주간 행사 개막식은 중국공산당 닝보시 위원회와 닝보시 인민정부가 주최하고, 중국공산당 닝보시 위원회 선전부, 닝보시 사회과학원(사회과학연합회), 중국공산당 위야오시 위원회, 위야오시인민정부가 주관한 행사다.

왕양명은 명(名) 수인, 자(字) 백안, 호(号) 양명산인이며 명나라 저장성 위야오현(지금의 닝보 위야오시) 출신이다.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 철학가, 정치가, 군사 전문가, 교육가로서 후세로부터 ‘명나라 제일류의 인물(덕을 쌓았고 공을 세우고 건의를 말함은 모두 절정에 이르렀다)’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옛날과 지금의 ‘진삼불후(真三不朽, 도덕/언행/공훈)’라 칭하고 있다.

특히 그가 창립한 양명심리학은 ‘마음의 양심’과 ‘마음과 행동의 통합’을 중심으로 중국과 동아시아 철학 발전에 깊은 영향을 줬다.

왕양명의 출생지이자 성장지, 학술 강연지로서 최근 몇 년간 ‘양명문화의 고향, 유심론 심리학의 성지’인 닝보 위야오시는 언제나 역사의 문맥을 이어가며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책임을 다하고 있다. 유적지의 수선, 활동 보급부터 사상 연구, 문화 전승에 이르기까지 사회 발전을 추진하는 양명 문화의 시대적 가치를 충분히 발휘함으로써 양명 사상으로 하여금 새 시대에 더욱 찬란한 빛을 내고 있다.

2022년은 왕양명 탄생 550주년이 되는 해로서 양명 문화를 한층 더 전승하고, 선양하기 위해 우수한 전통문화를 활용하는 글을 잘 쓰고 준비하고 있다.

저장성 닝보시 위야오시 기념 활동을 성대하게 거행할 예정이며, 지금 세계를 향해 ‘왕양명 탄생 550주년 기념활동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지원 기간은 2021년 10월 31일부터 2022년 10월 30일까지로, 연간 기념 행사 기간 내 ‘왕양명’ 관련 창의적인 아이디어 또는 콘텐츠(글, 이미지, 영상 등)를 이메일과 우편물(중국 저장성 위야오시 리주거리 성하로 19호 위야오시 사회과학계연합회)로 접수할 수 있다.

글로벌 인재와 함께 손을 잡고 전통문화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나갈 것을 희망하며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www.yy.gov.cn

연락처

위야오시인민정부
홍보팀
Lou Xin 팀장
+861385818618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위야오시인민정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