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환경정화 에코 플로깅 실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역사회 사회적가치 실현 및 ESG 경영 노력

2021-11-01 16:00
나주--(뉴스와이어)--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준근 원장, 이하 ‘진흥원’)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에코 플로깅(Eco-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

‘플로깅’이란 스웨덴에서 시작한 환경정화 활동으로, Ploka Upp (줍다)+Walking (걷다)의 합성어로 건강과 함께 자연을 보호하는 운동이다.

이번 에코 플로깅 활동은 진흥원 소속 43여 명의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나주, 목포, 순천 공원 일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진흥원 담당자는 “이번 플로깅 활동을 계기로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게 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존에 관심을 가지고 ESG 경영을 실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올해 단체 헌혈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기증 캠페인, 환경보호 플로깅 활동을 했으며, 11월에는 나주시노인복지회관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과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친환경 재자원화 커피박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정보·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자원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고, 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이의 효율적 관리 운영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2008년 개원 이래, 국비사업 유치와 관련 기업 육성 및 지원, ICT 융복합 콘텐츠 발굴 등을 진행해왔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라남도 정보문화산업의 선순환적 생태계 구축과 지역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cia.or.kr

연락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략기획팀
김민지 전임
061-339-69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