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와 시큐어씽즈,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마이그레이션 가속 위해 보안성 강화한 개발 및 양산 플랫폼 발표

디바이스 개발 및 대량생산의 보안성 강화한 IAR 시스템즈 및 시큐어씽즈의 새로운 솔루션
디바이스의 자동 온보딩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로 통합 지원

2021-11-02 11:33
  • 시큐어씽즈가 ‘개발부터 배포까지’ 지원하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시큐어씽즈가 ‘개발부터 배포까지’ 지원하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02일 --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 및 서비스의 미래 지향 공급업체인 IAR 시스템즈(IAR Systems®)와 IAR 시스템즈 그룹(IAR Systems Group)의 자회사인 시큐어씽즈(Secure Thingz)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IoT 및 RTOS 플랫폼용으로 ‘개발부터 배포까지(development to deployment)’ 지원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발표했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기존의 임베디드 기기에서 클라우드 지향적인 에지 컴퓨팅 노드로 빠르게 전환하면서 개발 및 제조 프로세스 모두에 클라우드 연결을 통합해 원활하고 보안성을 갖춘 공급망을 구축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된 솔루션은 클라우드 지원 ID와 강력한 신뢰점(RoT) 기술을 통합해 진정한 ‘클라우드 우선(cloud-first)’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상용 임베디드 개발 툴 체인 중 하나로부터 지원받게 될 것이다.

완전한 개발 툴 체인인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와 보안 개발 툴인 임베디드 트러스트(Embedded Trust)가 마이크로소프트의 DPS (Cloud Device Provisioning Services) 클라우드 서비스와 결합됨으로써 기업들은 보안 소프트웨어 설치, 첨단 보안 업데이트 관리, 보안 생산 관리를 통해 독창적으로 암호화가 가능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개발 지향적 보안 기능으로 개발 과정에서 불법적인 외부의 침입이나 조작을 방지함으로써 지적 재산권(IP)을 보호하고 악성 프로그램을 차단하며, 연결된 모든 기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IAR 시스템즈(IAR Systems)의 CSO이자 시큐어씽즈(Secure Thingz)의 CEO인 하이든 포비(Haydn Pobey)는 “보안이 강화된 디바이스의 개발 및 제조 단계가 OEM의 자격 증명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서비스에 안전하게 연결하는 강력한 암호화 ID 및 발렛 서비스와 긴밀히 통합됐다는 것은 모든 개발자와 기업이 클라우드 우선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를 총괄하는 토니 샤킵(Tony Shakib) 제너럴 매니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RTOS로 구축하는 것과 클라우드 지원이 가능해진 것은 커넥티드 디바이스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 비전을 잘 나타낸다”며 “클라우드를 암묵적으로 인식하는 사전 온보드 디바이스를 개발 및 배포할 수 있다는 것은, 모든 사람이 이러한 디바이스들을 서비스에 신속하게 연결하고 데이터 전송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다.

IAR 시스템즈,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임베디드 트러스트, C-Trust, C-SPY, C-RUN, C-STAT, IAR 비주얼 스테이트(IAR Visual State), IAR 킥스타트 키트(IAR KickStart Kit), I-jet, I-jet Trace, I-scope, IAR 아카데미(IAR Academy), IAR 및 IAR시스템즈의 로고는 IAR Systems AB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그 밖에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다.

시큐어씽즈 개요

시큐어씽즈(Secure Thingz)는 기기 보안, 임베디드 시스템 및 수명주기 관리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2008년 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 및 서비스 공급 기업인 IAR 시스템즈 그룹에 인수됐다. 시큐어씽즈는 신흥 산업인 사물인터넷(IoT), 핵심 인프라, 자동차 및 기타 시장에 고급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시큐어 디플로이(Secure Deploy™) 아키텍처는 IoT를 위협하는 주요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시큐어씽즈 솔루션은 저가형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비용 효과적인 신뢰점(Root of Trust, RoT)을 보장해 안전한 배포, 생산 및 업데이트 인프라와 함께 제품의 수명주기 동안 핵심 서비스 세트를 제공한다. 시큐어씽즈는 IoT 보안을 위해 설립된 사물인터넷 보안 재단의 창단 회원사이자 이사회 멤버다.

IAR 시스템즈 개요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기업들이 오늘을 위한 제품과 내일을 위한 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게 한다. 1983년부터 IAR 시스템즈의 솔루션들은 100만 건이 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에서 뛰어난 품질과 신뢰성, 효율성을 보장해 왔다. IAR 시스템즈는 스웨덴 웁살라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세계 각지에 영업 지사와 지원 지사를 두고 있다. IAR 시스템즈 그룹(IAR Systems Group AB)는 2018년에 기기 보안, 임베디드 시스템, 수명주기 관리 분야 전세계 선도 기업인 시큐어씽즈(Secure Thingz)를 인수했다. IAR 시스템즈 그룹은 나스닥 OMX 스톡홀름 증권거래소(미드 캡)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참조하면 된다.

사물인터넷 보안 재단 홈페이지: http://www.iotsecurityfoundation.org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언론 연락처

IAR 시스템즈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