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랩셀-GC녹십자셀, 통합 지씨셀 출범

뉴스 제공
지씨셀 코스닥 144510
2021-11-02 16:10
서울--(뉴스와이어)--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셀의 통합법인 지씨셀이 공식 출범한다고 2일 밝혔다.

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셀은 11월 2일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공시해 통합법인 지씨셀(GC Cell)로 새 출발을 알렸다. 앞서 1일에는 이사회를 열고 합병종료 보고를 완료했다. 주식시장에서도 종목명이 녹십자랩셀에서 지씨셀로 11월 17일 변경된다.

회사 측은 합병의 가장 큰 시너지로 GC녹십자랩셀의 세포치료제 연구, 공정 기술과 GC녹십자셀의 제조역량의 유기적 결합 및 활용을 꼽고 있다. 양사가 공통으로 개발 중인 면역세포치료제 분야에서 전 영역에 걸친(T, NK, CAR-T, CAR-NK 등) 파이프라인 확보가 가능해 사실상 세포치료제 영역의 완성형으로 만드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고성장하는 CDMO 영역의 확장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박대우 지씨셀 대표는 “통합법인은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한다는 미션과 새로운 비전 글로벌 세포치료제 Bio-Tech Solution Pioneer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고, First in Class Bio Tech 기업을 지향할 것”이라며 “조직 구조, 인적자원, 업무수행 방식, 인프라 등 통합법인의 역량을 글로벌 Standard 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세포치료제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 측은 합병 당사 회사가 GC녹십자 계열사 관계로 기업 문화와 비전을 공유하고 있고, 그간 임상 프로젝트의 협업을 진행해 온 만큼 융합 과정도 원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reencrosscell.com

연락처

지씨셀
GC IPR팀
031-260-93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