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클라우스 쇠렌센의 냉장 사업부 인수 마무리

리니지의 덴마크 확장, 덴마크의 글로벌 냉동 식품 유통 허브 역할 강화

혁신과 지속 가능성에 주력하는 클라우스 쇠렌센, 리니지의 전략과 완벽히 일치

클라우스 쇠렌센, 리니지의 덴마크 부가 가치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포장, 세관, 출입국 관리, 유통 사업 더해

뉴스 제공
Lineage Logistics, LLC
2021-11-03 10:30
노바이, 미시건/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크고 혁신적인 산업용 온도 조절 REIT 및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이하 ‘리니지’)가 덴마크 냉장 업체 클라우스 쇠렌센 그룹(Claus Sørensen Group)의 냉장 사업부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발표했다.

리니지는 이번 인수를 6월 15일 처음 발표했다.

북유럽 지역에서 성장을 추진하는 리니지에 덴마크 확장은 꼭 필요한 부분이다. 덴마크는 이번 인수로 리니지의 세계적 영향력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덴마크는 세계 정상급 항공 화물 및 해상 운송 인프라를 토대로 세계 냉장 공급망의 유럽 허브로 발돋움하고 있다.

리니지는 덴마크에서 구축한 입지를 보강하는 이번 인수에 힘입어 덴마크 항만과 식품 생산지 인근의 전략적 요충지에 상당한 규모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할드 피터스(Harld Peters) 리니지 유럽 수석부사장은 “클라우스 쇠렌센의 사업 관계와 접근법에 힘입어 리니지의 북유럽 성장 계획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며 “클라우스 쇠렌센과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유럽 전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덴마크 에스비에르에 본사를 둔 클라우스 쇠렌센은 약 100만 세제곱미터 규모의 창고 9곳과 20만 개의 팔레트 포지션(pallet position)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원 수는 약 250명이다. 이번에 인수한 시설과 덴마크에서 현재 건설 중인 시설을 더하면 리니지는 덴마크에서 총 17개 지역과 30만 개의 팔레트 포지션을 확보하게 된다.

클라우스 쇠렌센은 육류, 가금류, 빵, 아이스크림, 조리 식품, 청과물, 유제품 냉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고 저장 외에 송풍 냉동, 품질 관리, 주문 선별·포장, 얼음 제조, 세관, 소매 유통 및 음식 공급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클라우스 쇠렌센은 하루 1800t의 제품을 냉동 저장할 수 있다. 덴마크 식품·음료 공급망의 중요한 연결 고리로서 고객 파트너십을 통해 공급망 운영을 강화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 왔다.

예스퍼 토프트 마티아센(Jesper Toft Mathiasen) 클라우스 쇠렌센 최고경영자는 “혁신과 서비스를 향한 리니지의 노력은 고객이 선호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우리의 오랜 노력과 맥을 같이 한다”며 “같은 가치를 추구하는 리니지의 일원으로 고객의 공급망을 쇄신하고 사업 성장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리니지의 덴마크 직원들과 힘을 모으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리니지는 2020년 북유럽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룬드스케 쾰 앤 프라이스 A/S(Lundsøe Køl og Frys A/S)의 유틀란트 북부 및 오르후스 냉장 시설, 슈퍼 프로스트 쉘란 ApS(Super Frost Sjælland ApS), 콜드스타 ApS(Coldstar ApS) 등을 인수했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는 산업용 온도 조절 REIT 및 물류 솔루션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북미, 유럽, 아태 지역의 여러 전략적 요충지에 마련한 6000만세제곱미터 규모의 총 400여개 시설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단대단 물류 솔루션에 대한 전문성,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부동산 네트워크, 혁신적 기술 개발·배치를 통해 유통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고 공급망 낭비를 줄인다. 또 피딩 아메리카(Feeding America)의 비저너리 파트너(Visionary Partner)로서 세계 식량 공급에 힘을 보태고 있다. CNBC가 선정한 2021년 ‘50대 혁신 기업(Disruptor)’에서 17위를 차지하고,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가운데 전체 23위, 데이터 과학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각종 이니셔티브의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2020년에는 포천(Fortune)이 선정한 ‘세계를 바꾸는 혁신 기업(Change The World)’에도 이름을 올렸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ineagelogistics.com)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020055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ineagelogis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마델레인 로만(Madeleine Roman)
사무실: +31 164 271 123
휴대 전화: +31 6 185 455 80
mroman@lineagelogis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