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 애플 레저 그룹 인수로 럭셔리 및 레저 여행 분야 글로벌 리더로 떠올라

올인크루시브 상품 및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로 증가하는 레저 여행 수요 대응

2024년말까지 20억달러의 추가 수익 창출 위한 자산 매각 확대 약속 이행 재확인하고 기존 약속 완벽 이행

뉴스 제공
Hyatt Hotel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H
2021-11-03 16:45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Hyatt Hotel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H)이 앞서 발표한 KKR 및 KSL 캐피털 파트너스(KSL Capital Partners, LLC)의 계열사들에서 선도적인 럭셔리 리조트 관리 서비스, 여행 및 호스피탈리티 그룹인 애플레저그룹(Apple Leisure Group, 약칭 ALG)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2일 발표했다.

10개국에서 운영 중인 약 100개의 호텔 및 리조트와 미주 및 유럽에서 이행된 24건의 거래 파이프라인으로 구성된 ALG의 AMR™ 컬렉션(AMR™ Collection)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추가하면 하얏트의 글로벌 리조트 입지는 두 배로 늘어날 전망이다. 하얏트는 아카풀코(Acapulco), 퀴라소(Curaçao), 카나리아 제도(Canary Islands), 메노르카(Menorca), 세인트 마틴(St. Martin)과 같은 새로운 하얏트 리조트를 포함해 세계 최대의 종합 럭셔리 리조트 컬렉션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번 인수를 통해 11곳의 새로운 유럽 시장에 호텔을 추가하면서 유럽 브랜드 입지를 60% 확장해 중요한 글로벌 레저 여행 수요 지역에서 하얏트의 성장 잠재력을 보강한다.

하얏트는 다음 회사들을 통해 고액 고객 및 기존 고객에 보다 많은 옵션과 단대단 레저 여행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AMR™ 컬렉션의 Unlimited Vacation Club®: 컬렉션 참여 호텔에서 우대 요금 및 기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독점 회원 클럽
· ALG Vacations®: 미국, 멕시코 및 카리브해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북미 최대의 패키지 휴가 서비스 업체 및 레저 여행 유통 플랫폼
· 앰스타(Amstar): 선도적인 여행 서비스 관리 회사
· 트라이셉트 솔루션스(Trisept Solutions®): 독특한 레저 여행 기술 플랫폼

하얏트는 World of Hyatt® 로열티 프로그램과 ALG의 Unlimited Vacation Club®이 각 회원 기반에 부가 가치와 고유한 로열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또 2022년에는 회원이 100개 이상의 AMR™ 컬렉션 호텔 및 리조트에서 하얏트 월드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AMR™ 컬렉션을 하얏트 월드에 통합한다.

마크 호플라마지안(Mark Hoplamazian) 하얏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하얏트의 ALG 인수는 60년 이상의 역사에서 브랜드를 결정짓는 순간을 의미하며,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유산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얏트와 ALG는 상호 보완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으며 두 기업 모두 배려에 중점을 둔 동료 및 고객 경험에 깊이 헌신하고 있다. 2013년 빠르게 성장하는 종합 럭셔리 영역에 처음 진입한 하얏트는 레저 여행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포착하고 다양한 신규 여행자에게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확장하기에 이상적인 위치에 서게 됐다. ALG 팀이 하얏트의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며 주주, 소유주, 고객, 손님, 회원 및 동료를 포함한 모든 이해 관계자를 위해 새로운 수준의 성장과 가치 창출을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레한드로 레이날(Alejandro Reynal) 애플레저그룹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오늘은 ALG의 다음 단계가 시작되는 날이다. 이제 하얏트의 일부가 된 럭셔리 여행 브랜드와 서비스를 통해 강력한 충성도와 평판을 계속해서 구축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할 때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고 굳게 믿으며 더 큰 글로벌 조직에 합류하게 된 ALG 팀원을 포함해 확장된 기업이 맞이할 미래의 기회에 설렌다. 하얏트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더 많은 여행자를 맞이해 휴가의 꿈을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만들어 기업의 확장을 더욱 가속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ALG의 사업은 알레한드로 레이날과 현 ALG 경영진이 계속 이끌며, ALG는 하얏트 내 별개의 사업부로 운영된다. 알레한드로 레이날은 하얏트의 경영진에 합류해 마크 호플라마지안에게 업무 보고를 한다.

2021년 9월 하얏트는 2019년에 발표한 15억달러의 자산 처분 약속을 이행해 2017년 자산 처분 전략이 시작된 이후 EBITDA의 17배가 넘는 총 30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실현했다. 또 2024년 말까지 자산 처분을 통해 20억달러의 추가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자문 회사

이 거래와 관련해 BDT 앤드 컴퍼니(BDT & Company, LLC)와 JP 모건은 하얏트의 재무 자문 역할을, 라탐 앤드 왓킨스(Latham & Watkins LLP)는 법률 자문 역할을 맡았다. 한편 PJT 파트너스(PJT Partners)는 ALG의 재무 자문역을, 심슨대처앤드바틀렛(Simpson Thacher& Bartlett LLP)는 법률 자문역을 맡았다.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와 도이치뱅크 시큐리티스(Deutsche Bank Securities Inc.)는 KKR 및 KSL 캐피털 파트너스의 재무 자문역을 역임했다.

이 보도자료에서 ‘하얏트’라는 용어는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이나 그 계열사를 지칭하기 위해 편의에 따라 사용됐다.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개요

시카고에 본사를 둔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은 20개의 고급 브랜드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회사다. 2021년 6월 30일 기준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6개 대륙 68개국에 걸쳐 1000개가 넘는 호텔 및 올 인클루시브 자산이 포함돼 있다. 고객들이 최고의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다는 회사의 목적은 비즈니스 의사결정과 성장 전략에 영향을 미치고, 최고의 직원들을 채용, 유지하고 고객들과 관계를 구축하며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이바지한다. 회사의 자회사로는 Park Hyatt®, Miraval®, Grand Hyatt®, Alila®, Andaz®, The Unbound Collection by Hyatt®, Destination by HyattTM, Hyatt Regency®, Hyatt®, Hyatt ZivaTM, Hyatt ZilaraTM, Thompson Hotels®, Hyatt Centric®, Caption by Hyatt, JdV by HyattTM, Hyatt House®, Hyatt Place®, tommieTM, UrCove, Hyatt Residence Club® 등이 있다. 이들은 호텔, 리조트, 브랜드 레지던스, 베케이션 소유 자산에 대해 운영, 관리, 프랜차이즈, 소유, 리스, 개발, 라이선스, 서비스 제공 등을 하고 있으며 회원들에게 차별화한 혜택과 독점적 경험을 제공하는 World of Hyatt® 로열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hyatt.com 을 참조.

애플레저그룹 개요

애플레저그룹(Apple Leisure Group®, ALG)은 전 세계 여행자들과 목적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북미주 최고의 리조트 브랜드 관리, 여행·호스피탈리티 그룹이다. ALG는 자사 계열사 그룹을 통해 다음과 같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여행자들에게 탁월한 가치를 꾸준히 제공하고 리조트 소유주 및 파트너 업체들에 높은 성과를 보장한다. 시크릿스(Secrets®) 리조트 앤드 스파, 드림스(Dreams®) 리조트 앤드 스파, 브레스리스(Breathless®) 리조트 앤드 스파, 조이트리(Zoëtry®) 웰니스 앤드 스파 리조트, 알루아(Alua®) 호텔 앤드 리조트, 선스케이프(Sunscape®) 리조트 앤드 스파, 나우(Now®) 리조트 앤드 스파 등 수상 경력에 빛나는 5성 및 4성급 럭셔리 브랜드를 포함한 AMRTM 컬렉션하의 리조트 및 호텔 브랜드에 대한 영업, 마케팅, 브랜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AMResort LP 또는 관련 계열사; 애플 베케이션(Apple Vacations®), 펀제트 베케이션(Funjet Vacations®), 트래블 임프레션(Travel Impressions®), 치프 카리비언닷컴(CheapCaribbean.com®), 비치바운드(BeachBound®), 블루스카이투어(Blue Sky Tours®), 사우스웨스트 베케이션(Southwest Vacations®), 유나이티드 베케이션(United Vacations®) 등 잘 알려진 브랜드를 포함하는 멕시코와 카리브해 여행을 위한 미국 내 최대의 휴가 패키지 및 전세 항공편 판매 회사 가운데 하나에 속하는 ALG Vacations®; 독점적인 멤버십 프로그램 언리미티드 베케이션 클럽; 앰스타 DMC가 제공하는 동급 최고의 목적지 관리 서비스; 8만8000여 여행사들을 주요 여행 공급 회사들과 연결하는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 트라이셉트 솔루션스(Trisept Solutions®).

애플레저그룹이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길 원한다면 www.appleleisuregroup.com 을 방문하면 된다.

미래예측진술

역사적 사실이 아닌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서 설명하는 의미 내에서의 미래예측진술을 말한다. 미래예측진술은 기업의 애플레저그룹 인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운영상의 이익; 인수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게스트 및 소유주의 이점; 미래 자산 처분의 금액과 시기, 그러한 자산 처분의 판매 배수 예상; 글로벌 럭셔리 여행의 예상 성장치; 회사의 시스템 전체에 걸친 레저 객실 매출 구성; 합병된 회사의 미래 수수료를 통한 수익 예상 금액; 하얏트 월드 로열티 프로그램 및 애플레저그룹의 멤버십 프로그램의 예상 혜택 및 부가가치, 회사의 계획, 전략, 예상, 재무 성과, 예측, 자금조달 제안, 전망, 미래 사건 등을 포함하며 예측하기 매우 어려운 알려진 위험성과 알려지지 않은 위험성 등을 수반한다. 따라서 회사의 실제 결과와 실적, 성과는 이 미래예측진술에서 명시하거나 암시하는 것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어떤 경우는 ‘그럴지도 모른다’, ‘그럴 수 있다’, ‘기대한다’, ‘의도한다’, ‘계획한다’ ‘시도한다’, ‘예상한다’, ‘믿는다’, ‘추정한다’, ‘예측한다’, ‘잠재력이 있다’, ‘계속한다’, ‘그럴 것 같다’, ‘그럴 것이다’, ‘할 수 있다’ 및 그와 유사하거나 그러한 표현의 부정적 표현 등이 들어간 문장을 미래예측진술로 식별할 수 있다.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회사와 회사 경영진이 반드시 합당하다고 간주하는 것이지만 본질적으로는 불확실성이 높은 추정치와 가정에 근거한다. 실제 결과가 현재 기대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요인에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추가 부채 발생 등 애플레저그룹 인수 완료와 관련된 위험성이 포함되며 그 외에도 회사가 애플레저그룹의 직원들과 사업을 회사 조직으로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을지 여부; 애플레저그룹에 대한 제안된 인수를 신속하게 또는 예상하는 기간 내에 완결하고 기대한 대로 그 혜택과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여부; 코로나19 팬데믹의 기간과 팬데믹 이후 경기회복의 속도; 코로나19 변형의 재발 여부, 여행 수요, 그룹 비즈니스, 소비자 신뢰 수준 등 코로나19 팬데믹의 장단기 효과; 코로나19 팬데믹과 코로나19 변형의 재발과 관련된 영향, 그 기간과 심각한 정도가 실업률과 소비자 재량적 지출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한 정부·기업·개인들이 대응의 형태로 취하는 행동이 글로벌 및 지역 경제, 여행 제재나 금지 조치,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 백신의 광범위한 배포와 그러한 백신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수용성과 관련된 불확실성; 제3자 소유주, 프랜차이즈, 호스피탈리티 벤처 파트너들이 코로나19 팬데믹과 그 변형의 영향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을지 여부;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있을 수 있는 일반 경제적 불확실성과 글로벌 경제 상황의 악화나 낮은 경제성장의 가능성; 불황이 있고 난 뒤 경기회복의 속도에 대한 불확실성; 글로벌 공급망 제약 및 중단; 전반적인 소비자 신뢰에 더해 기업, 레저, 올 인클루시브 부문에서의 지출 수준; 객실 이용률 및 일일 평균 이용률의 하락; 향후 예약과 관련된 제한적인 가시성; 핵심 인력의 이탈; 정치·소요·무역정책의 변경 등 국내외 정치적·지정학적 위험성; , 미래 테러 공격 등 여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적대적 상황이나 그와 관련된 대중적 공포심 발생; 여행 관련 사고; 지진·쓰나미·회오리바람·허리케인·홍수·산불·기름 유출·핵발전소 사고·코로나19와 같은 팬데믹 또는 다른 전염병의 발생이나 그런 사태의 발생 등 자연재해나 인재; 제3자 소유주들에게 유리한 성능 시험 또는 보증을 제공하는 호텔에서 일정 수준의 영업이익을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회사의 능력; 호텔 개보수 및 재개발의 영향; 환매 활동, 배당금 지급의 축소·취소·중단 등을 포함한 자사의 자본 배분 계획,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배당금 지급 등과 관련된 위험성; 부동산 및 호스피탈리티 사업의 계절적 및 경기 순환적 특성; 인터넷 여행사를 통하는 등 유통 시스템의 변화; 고객들의 취향과 선호도 변화; 동료 및 노조와의 관계나 노동법의 변경; 제3자 부동산 소유주, 프랜차이즈 및 호스피탈리티 벤처 파트너의 재정 상태 및 이들과의 관계; 제3자 소유주, 프랜차이즈, 개발 파트너가 현재의 운영 자금을 조달하거나 성장 계획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자본을 조달할 수 없을 가능성; 잠재적인 인수 및 자산 처분, 새로운 브랜드 개념의 도입과 관련된 위험성; 인수 및 자산 처분의 시기와 완료된 인수 건을 기존에 운영하는 조직과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지 여부; 제안된 거래 건을 성공적으로 완결하지 못할 위험성(완결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관련 승인을 얻지 못하는 경우를 포함); 관리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목표 기간 및 예상 가격대 내에서 부동산 자산 기반을 축소하기 위한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을지 여부; 회사가 보유한 부동산 자산 가격의 하락 가능성; 관리 또는 프랜차이즈 계약의 예상치 않은 종료; 연방·주·지방·외국 세법의 변경; 금리 및 운영 비용의 상승; 환율 변동이나 통화 구조조정; 새로운 브랜드나 혁신에 대한 수용성 부족; 자본시장의 일반적인 변동성과 그러한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코로나19 팬데믹, 업계 통폐합,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시장에서의 결과를 포함해 회사가 속한 산업의 경쟁 환경 변화; 하얏트 월드 로열티 프로그램 및 애플레저그룹의 회원권 제품을 성공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 사이버 사고 및 정보기술 장애, 법적 또는 행정적 소송의 결과; 자사의 프랜차이즈 사업과 관련된 규정 또는 법률 위반 등을 포함한다. 그 외 위험 요인에 대해서는 10-K 양식상의 연례보고서와 10-Q 양식상의 분기보고서(이들은 모두 SEC를 통해 열람 가능) 등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언급돼 있다. 이 보도자료는 자료 작성일 현재에만 유효하며 이에 근거한 미래예측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하기를 당부한다. 회사는 법적으로 의무화되지 않는 한 실제 결과,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가정의 변경 또는 미래예측진술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요인의 변경을 반영해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거나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가 한 가지 이상의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는 경우 해당 진술이나 다른 미래예측진술과 관련해 추가 업데이트를 할 것이라고 추론해서는 안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020057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yat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Hyatt Hotels Corporation)
언론 문의
프란치스카 웨버(Franziska Weber)
+1 312 780 6106
franziska.weber@hyatt.com

투자 문의
노아 호페(Noah Hoppe)
+1 312 780 5991
noah.hoppe@hya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