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와이어, 애널리틱스 중심 보험사에 즉각적 통찰력 제공할 ‘가이드와이어 라이브’ 공개

새로운 차원의 클라우드 민첩성 통해 개발자들이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돕슨 클라우드’ 출시 소식도 발표

뉴스 제공
Guidewire Software, Inc. 뉴욕증권거래소 GWRE
2021-11-04 11:0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가이드와이어(Guidewire)(뉴욕증권거래소: GWRE)가 보험사들이 보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코어 시스템에 탑재된 실시간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널리틱스 앱 ‘가이드와이어 라이브(Guidewire Live)’를 2일 공개했다.

가이드와이어는 소비자 콘퍼런스인 ‘커넥션즈(Connections)’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의 최신 제품인 ‘돕슨(Dobson[*])’ 출시 소식도 알렸다. 가이드와이어는 2일 태평양 표준시로 오전 8시 30분에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커넥션즈 기조연설에서 가이드와이어 라이브와 돕슨을 소개할 예정이다.

가이드와이어 라이브의 스마트 루프(smart-loop) 애널리틱스는 가치가 높은 여러 데이터 출처에서 수집한 정보를 가공해 보험사에 제공하는 앱을 뒷받침한다. 라이브 앱은 코어 시스템에 통합돼 보험 청구 담당자, 손해 사정인, 손해 사정사, 위험 관리자, 보험 계리인들이 좀 더 정확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이드와이어는 오픈소스 애널리틱스 모델(BYOM 모델) 및 새로운 데이터 가상화 지원, 해저드허브(HazardHub) 자산 위험 인사이트와 정책 센터 통합, 관리화 기능 강화 등의 혁신을 가이드와이어 라이브에 담았다.

로저 아르네만(Roger Arnemann) 가이드와이어 애널리틱스 총괄매니저 겸 수석부사장은 “보험사들은 전통적으로 역사적 자료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려왔지만,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바뀌는 시장에서는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며 “보험사들이 지금 당장 일어나는 일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앞으로 성공을 거두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보험사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한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 루프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선보여 기쁘다”고 덧붙였다.

가이드와이어 클라우드 플랫폼(GWCP)의 돕슨도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난 클라우드 민첩성을 바탕으로 개발자들이 혁신을 견인할 수 있도록 든든히 뒷받침하는 여러 혁신을 가미했다.

· 가이드와이어 고(GO[**])- 제품 정의를 35개가 넘는 패키지로 사전 구성한 신규 라이브러리 ‘고(GO)’ 제품군과 함께 가이드와이어의 마켓플레이스가 빠른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새로운 사업 제품군을 신속히 선보일 수 있다.
· 클라우드 통합 프레임워크(Cloud Integration Framework[**])- 보험 통합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복잡성을 줄였기 때문에 통합 게이트웨이, 앱 이벤트, 클라우드 API 통합·관리가 쉽다.
· 해저드허브(HazardHub)- 정책 센터와 통합한 해저드허브가 종합 위험 데이터를 한 곳에서 전달, 미국 상업용 자산에 대한 위험 통찰력을 몇 초 만에 제공한다.
· 블루그린(Blue-Green) 배치- 새로운 데브옵스(DevOps) 서비스로 제로 다운타임을 구현, 개발자가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업 연속성을 뒷받침한다.
· 마이크로BOP(Micro-BOP) 솔루션- 홈 기반 사업에 맞춰 설계한 마이크로BOP 솔루션이 특화한 경험을 선사한다. 마이크로BOP 솔루션은 보험사들이 BOP 커버리지를 최소 12개월 안에 가동할 수 있도록 제품 인공물, 설정, 전문 직원을 패키지로 구성했다.

가이드와이어는 최근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2021 Gartner® Magic QuadrantTM)’ 인슈어런스스위트(InsuranceSuite) 북미[1] P&C 코어 플랫폼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 7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인슈어런스나우(InsuranceNow) 부문에서는 5년 연속 ‘챌린저(Challenger)’로 이름을 올렸다.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인슈어런스스위트 유럽[2] 손해 보험 플랫폼 부문에서도 리더로 선정, 4년 연속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웹사이트(https://bit.ly/3wgzZkY)나 블로그 포스트(https://bit.ly/2YcZSoY)에서 가이드와이어 라이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bit.ly/3nYguJY)를 방문하면 돕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가이드와이어 라이브와 돕슨은 2021년 11월 12일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 명시된 제품 기능은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고객만이용할 수 있다.

[1] 가트너 매직 쿼트런트 북미 P&C 코어 플랫폼 부문, 2021년 9월 14일 샴 길(Sham Gill), 제임스 잉엄(James Ingham).

[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유럽 손해 보험 플랫폼, 2021년 9월 27일 샴 길, 제임스 잉엄.

가트너는 연구 간행물에서 언급한 특정 벤더, 제품, 서비스를 홍보하지 않으며, 높은 등급을 받거나 지명된 특정 벤더를 선정할 것을 기술 사용자에게 권하지 않는다. 가트너의 연구 간행물은 가트너 연구 기관의 의견을 수렴한 것으로 사실에 기반한 진술로 이해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상품성이나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비롯해 이번 연구에서 명시적 혹은 묵시적으로 표현한 어떠한 것도 보증하지 않는다. 가트너와 매직 쿼드런트는 가트너와 가트너 계열사가 미국과 해외에 등록한 상표 및 서비스 마크이며 허가를 받아야 사용할 수 있다.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한다.

가이드와이어(Guidewire) 개요

가이드와이어는 P&C 보험사들의 효율적인 혁신 및 성장을 뒷받침하는 플랫폼이다. 디지털, 코어, 애널리틱스, 인공지능(AI)을 결합해 클라우드 서비스로 플랫폼을 제공한다. 신흥 벤처부터 세계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대기업에 이르는 450여개 보험사들이 가이드와이어를 이용하고 있다.

가이드와이어는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꾸준히 진화를 거듭하며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업계 최대 R&D 팀과 파트너 생태계의 지원 아래 1000건이 넘는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수했을 정도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적을 자랑한다. 가이드와이어의 마켓플레이스는 통합, 현지화, 혁신을 앞당기는 수백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www.guidewire.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에서 ‘@Guidewire_PandC’를 팔로우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모든 제품은 가이드와이어 제품이다. 모든 제품이 모든 지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모든 고객이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이 보도자료나 다른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특정 미공개 서비스나 기능은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며, 정해진 시기는 물론 이후에도 출시되지 않을 수 있다. 가이드와이어 애플리케이션을 구입하려는 고객은 현재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바탕으로 구매 결정을 내려야 한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세이프 하버(safe harbor)’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스마트 루크 애널리틱스, 블루그린 배치, 마이크로BOP 솔루션, 얼리 액세스, 가이드와이어 고, 클라우드 통합 프레임워크 등의 돕슨 관련 기능·프로그램·서비스·도구 출시일과 돕슨 릴리즈 출시일에 대한 진술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하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가 발행된 날을 기준으로 작성한 것으로 경영진의 현재 기대, 추정, 전망, 예측, 생각,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해야 한다’, ‘생각한다’, ‘희망한다’, ‘목표한다’, ‘추정한다’, ‘일 것이다’, ‘일 수 있다’ 등의 표현과 이와 유사한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은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 대부분이 가이드와이어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요인이나 상황을 수반한다. 실제 결과는 다양한 요인으로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가이드와이어는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을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10-Q 양식의 보고서와 기타 문서에 자세히 기재했다. 분기·연간 실적 변동성, 코로나19 팬데믹이 가이드와이어 직원과 사업, 고객 사업, 시스템 통합(SI) 파트너, 벤더에 미치는 영향, 고객 계약 및 수익 인식과 관련된 계절성과 기타 변동성이 실적과 현금 흐름이 파장을 일으킬 가능성, 상대적으로 소수의 대형 고객에 대한 매출 의존도, 제품의 클라우드 전환 및 클라우드 운영 관련 비용을 비롯해 사업 모델의 특정 변화를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역량, 제품과 클라우드 서비스가 데이터 보안 침해를 겪을 가능성, 시장 경쟁 심화, 서비스 매출 마진율이 라이선스·구독·지원 매출을 하회할 가능성, 제품 개발 및 판매 사이클 지연 가능성, 수익 인식과 같은 회계 가이던스 변화로 분기·연간 실적에 더 큰 변동성을 유발할 가능성, 가이드와이어가 지식 재산권을 침해한다는 제3자의 주장으로 사업에 심각한 차질을 빚을 가능성,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한 정보 기술 지출 감소 등으로 P&C 보험 업계가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 전쟁·분쟁·테러 등 전반적인 정치 사건이나 불안정한 사건, 전문 서비스 및 SI 파트너들의 품질에 크게 의존하는 제품 판매 역량, 핵심 직원 유출 위험, 환율 변동을 비롯한 국제 사업 문제 등이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크게 다른 결과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들이다. 과거의 성과가 반드시 미래의 결과를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한 가이드와이어의 관점을 반영한다. 가이드와이어는 뒤이은 사건과 전개로 이런 관점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가이드와이어는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하거나 수정해 새로운 정보를 반영할 의무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 배포일 이후 가이드와이어의 관점을 반영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된다.

웹사이트(https://www.guidewire.com/legal-notices)에서 가이드와이어의 상표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020055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uidewi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가이드와이어(Guidewire)
멜리사 코브(Melissa Cobb)
PR 수석 매니저
+1 650-464-1177
mcobb@guidewi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