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소방청, 소방대원 교육 및 훈련용 차량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2021-11-04 15:39
서울--(뉴스와이어)--현대차그룹은 4일 소방청(세종시 소재)에서 현대차그룹 김동한 연구개발지원사업부장, 소방청 최병일 차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소방대원의 교육·훈련용 차량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현대차·기아 기술연구소가 보유한 용도가 만료된 시험 차량을 소방청에 지원해 소방대원의 교육 및 훈련에 활용함으로써 자동차 화재 진압 대응과 인명구조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현대차그룹은 향후 3년간 전국 소방학교, 소방서 등 소방관서에 내연기관 및 친환경 시험차 약 300대를 차례대로 지원하고, 교육 훈련 완료 후 반납받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하이브리드차 등을 지원해 친환경차 보급이 확대되는 현 상황에 맞춰 자동차 사고 예방 및 화재에 대한 선제 대응 훈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소방청으로부터 화재 안전교육 및 소방 훈련을 지원받아 현대차·기아 기술연구소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높일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소방청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방대원의 차 사고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역량 강화에 필요한 교육용 차량을 지원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며, 현대차·기아 기술연구소 임직원의 안전 의식도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8월 서울소방재난본부에 친환경차 증가에 따른 소방대원의 교통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8대를 지원하는 등 교통안전 문화 조성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yundai.co.kr/Index.hub

연락처

현대자동차·기아
커뮤니케이션센터
02-3464-2102∼21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