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 창직 프로젝트 ‘휴라밸’ 성료

2021-11-04 17:04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정연 본부장)이 2021년 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 창직 프로젝트의 ‘휴라밸’을 10월 말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1년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자 전국 청소년 시설, 비영리 법인, 민간단체 대상으로 청소년 활동, 참여, 보호 3개 분야를 공모해 총 91개를 선정·진행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학교 연계 청소년 활동 분야에서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에 선정돼 희망 학교의 신청을 받아 선정·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나만의 창의적인 직업을 만들어보면서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인 청소년 창직 프로젝트 휴라밸이다.

앞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참여에 선정된 신월중학교(양천구)와 MOU를 체결하고, 8월부터 10월까지 16회에 걸쳐 신월중학교 1학년 학생들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 큰 의의는 청소년들이 기존 직업에 자신을 맞추기보다 자신만의 끼와 잠재적 능력을 발굴해 창직을 보다 구체화하고, 미래의 진로 설계를 통해 창의력을 향상했다는 점이다.

이정연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본부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앞으로 새롭고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개발해 꾸준히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운영하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호텔과 차별화된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숙박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돼 있다.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서울 여행 무료 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체험 활동, 이벤트를 진행해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김태문 팀장
02-2677-18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