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제4회 투자 유치 사업 계획서 발표회’ 개최

2021-11-05 09:50
인천--(뉴스와이어)--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1년도 제4회 빅웨이브 IR(투자 유치 사업 계획서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인천광역시 변주영 일자리경제본부장이 직접 참석해 인천의 투자활성화 정책 설명회를 연계할 예정이다.

빅웨이브(BiiG WAVE)는 인천 지역의 유망 기술 벤처 창업 기업 육성과 인천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천광역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만든 투자 유치 플랫폼 브랜드다. 올해 4월에 시작돼 7월, 9월까지 총 3회가 진행됐다.

이번에 4회 차를 맞는 빅웨이브 행사는 11월 10일(수) 오후 2시 온·오프라인으로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호텔에서 개최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발굴한 바이오 유망 기업 5개사가 투자 유치 사업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빅웨이브 투자 유치 IR에 참여하는 기업은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성을 보이는 △아라레연구소 △시너지에이아이 △옵티로 △에스티에스바이오 △라이징크래프트 등 총 5개 업체다. 주요 사업 내용은 아래와 같다.

△아라레연구소(대표 이학재): 최소 절제 암 수술용 감마 카메라
△시너지에이아이(대표 신태영): 인공지능 기반 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
△옵티로(대표 오수영): 바이오 콜드체인 모니터링 시스템
△에스티에스바이오(대표 박정건): 세계 최초 다중 모드 폐쇄형 약물 전달 장치(CSTD) 개발 생산
△라이징크래프트(대표 이준서):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기술을 활용한 환상통 재활 프로그램

행사에는 국내·외 유관 기관, 투자 기관,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계획이며, 신규·후속 투자 유치 및 참여 기업의 밸류업과 스케일업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는 기업 발표뿐만 아니라, 변주영 인천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이 직접 인천시의 투자 활성화 정책 설명회를 진행, 인천시 스타트업 지원 정책과 투자 인프라·정책 및 비전 등을 공유하며 협력 파트너를 발굴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는 △스타트업파크 △K바이오 랩센트럴 △창업마을 드림촌 △계양테크노밸리 등 대형 창업 인프라를 공격적으로 유치·개발하고 있으며, 600억원 규모의 인천혁신모펀드를 조성해 기업 성장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펀드를 선도적으로 구성·운영해 투자 창업 생태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 관내 직접 투자 역량을 갖춘 유일한 공공기관으로 자체 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광역시에서 인천혁신모펀드 공식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6000억원의 펀드를 조성할 예정으로, 민관에서 적극적인 출자를 유치하고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석준 센터장은 “인천 지역 투자 리딩 기관으로서 관내 투자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직접 투자와 펀드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최근에도 100억원 규모의 인천혁신모펀드 제1호조합의 결성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며 “최근 인천의 투자 생태계에 관심을 보이는 액셀러레이터와 투자사가 많이 생기고 있고, 올해 3개의 A/C 및 V/C가 인천에 둥지를 틀었다. 센터는 인천형 투자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역량을 다하고 K바이오랩, 스타트업파크, 창업마을 드림촌 등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정책을 활용해 유니콘 탄생의 요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회~3회 빅웨이브 투자 유치 IR에는 회당 100명이 넘는 국내 투자 관계자와 글로벌 대·중견 기업 및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매회 평균 20회 이상의 후속 미팅이 이뤄지며 최근까지도 꾸준한 투자 검토가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소형 가전 플랫폼을 생산하는 미로(국내 1위 완전 세척 가습기)의 경우, 빅웨이브 투자 유치 IR 참여 뒤 기업 공개(IPO) 준비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상장 주관사 선정을 완료했다. 드론 배송 서비스 및 드론 ICT쇼 업체 파블로항공은 시리즈 프리 B라운드에서 85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총 누적 자금 130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광생체 조절 기술을 이용한 치매 치료 및 진단 의료 기기 전문 업체 브레인기어는 빅웨이브 사업 평가 뒤 꾸준한 투자자 연결을 통해 시리즈A(24억원)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빈집 재생 플랫폼을 운영하는 다자요(빈집 재생프로젝트 공유 숙박 플랫폼)도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쳤다.

빅웨이브 IR은 매 분기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사업에 대한 세부 내용과 인천 지역 벤처 창업,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유망 기업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광역시와 한진, KT 간 협업을 통해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이 접목된 스마트 물류, 스마트 시티, 에너지 효율화 중심 스타트업 발굴·육성과 한·중 스타트업 교류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중소, 벤처 기업 수출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빅웨이브 공식 홈페이지: http://www.bigwavesongdo.co.kr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incheon...

연락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경영기획본부 경영기획팀
신우현 매니저
032-458-5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