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미디어아트 공모전 개최

‘2022 중앙아시아 봄맞이축제’ 계기 개최

창작지원금 총 3000만원 규모

뉴스 제공
한국국제교류재단
2021-11-05 16:10
서울--(뉴스와이어)--KF (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 한-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은 한-중앙아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미디어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2년 중앙아시아 봄맞이축제’를 계기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역량 있는 미디어아트 전문가 발굴은 물론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전시함으로써 한-중앙아 수교 30주년을 축하하고, 쌍방향 문화 교류 저변 확대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개인 또는 팀에게는 총 3000만원의 창작지원금이 지급되며, 선정된 작품은 ‘2022년 중앙아시아 봄맞이축제’ 기간 내 전시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2년 이상 활동 경력을 보유한 대한민국 국적의 영상 기반 미디어 아티스트로, 공모 주제는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스토리텔링 또는 한국과 중앙아시아 5개국(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전통 문양의 현대적 재해석이다.

응모 방법은 KF 한-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공고 확인 및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해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국제교류재단 개요

한국교류재단은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돕고 국제적 우호 선친을 증진시키기 위해 1991년 설립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제 교류 전문기관이다. 해외 한국학 연구 기반 조성과 인적 문화 교류 사업, 해외 문화센터 운영 등의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한국문화, 한국어, 한국인을 해외에 알리고 세계와 한국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첨부자료:
(배포용최종)_미디어아트공모전_보도자료_개요.hwp

한-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 https://www.centralasia-korea.org/korcen/main.do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koreafoundation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미디어아트 공모전 공고: https://vo.la/DN8wF

웹사이트: http://www.kf.or.kr

연락처

KF 한-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
이예진 주임
02-2151-65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