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석아카데미-TGS홀딩스·KBS스포츠예술과학원,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양성 교육 협약’ 체결

뉴스 제공
김효석아카데미
2021-11-05 17:36
서울--(뉴스와이어)--TGS홀딩스(의장 이재선)는 10월 25일 KBS스포츠예술과학원(원장 이성태)와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양성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TGS홀딩스는 수료생에 대한 장학 지원 및 쇼호스트 실습·매칭을 지원하고,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교육 진행을 담당하기로 했다.

이날 TGS홀딩스는 김효석아카데미와 쇼호스트 양성 교육 협약도 체결했다.

김효석아카데미는 TGS홀딩스의 공식 파트너로, 올해 설립 21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제1호 쇼호스트 전문 교육 기관이다. 이민웅, 서경환, 서아랑 등의 스타 쇼호스트를 배출했으며, 그 외 다수의 쇼호스트와 리포터 등을 키워냈다. 최근에는 1인 크리에이터 과정까지 개설·운영하며 라이브 커머스 인재 양성 산실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산업 성장으로 쇼호스트 인재 양성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김효석아카데미는 이에 따라 강사진의 전문적인 커리큘럼 중심으로 하는 쇼호스트 양성 교육 과정 ‘무진장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한다.

무진장 라이브 커머스 과정은 1기 총 100명의 교육생을 모집, 25명씩 네 파트로 나눠 11월 22일 개강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과정은 주 4시간 2회 교육 과정으로, 16회에 걸쳐 2개월간 소셜 미디어 특강과 함께 진행한다. 교육 비용은 자부담금 10% 정도로, 부담 없는 가격에 높은 품질의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매주 금요일은 무진장 라이브, 네이버 쇼핑 라이브, 카카오 라이브, 유튜브 채널 등을 이용한 라이브 실습을 진행하며, 모든 수강생에게 5~10회 이상의 실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에는 라이브 커머스, 유튜브 및 개인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라이브 커머스 운영 등 전문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 1기 수강 신청자에게는 개인 방송에 필요한 삼각대, 조명, 마이크를 지원하는 특혜도 준다.

교육 수료생은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수료증과 김효석아카데미 재수강 할인권, 무진장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취업 및 업체 쇼호스트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강 신청은 KBS스포츠예술과학원 내 팝업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김효석아카데미로도 문의할 수 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이성태 원장은 “공신력 있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과 국내 1호 수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 무진장 라이브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 이번 협약으로 오랜 시간 집약된 김효석 박사의 강의 노하우가 학업 증진에 도움이 되고, KBS스포츠예술과학원 협업까지 이뤄져 지원자들의 쇼호스트 데뷔의 꿈을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이번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양성 과정으로 교육받고 연습한 수강생들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로 키우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라이브 커머스 맞춤형 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진장닷컴은 이번 아카데미의 참여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쇼호스트를 매칭해 무진장 라이브, 네이버 쇼핑 라이브, 카카오 라이브에 실시간 동시 송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효석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www.kimhyoseok.com/
김효석아카데미 신청 홈페이지: https://www.onoffmix.com/event/247291

연락처

김효석아카데미
김준서
02-547-116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김효석아카데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