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 메타버스에서 학술 대회 개최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 2021 하반기 학술 대회, 참석자 전원에게 SD NFT 증정

2021-11-08 09: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회장 김문수)가 메타버스에서 2021년 11월 13일(토) 오전 10시 하반기 학술 대회를 개최한다.

메타버스 게더타운(Gather.town)에서 열리는 이번 학회는 오전, 오후로 일정이 구성됐다. 오전에는 △인공지능(AI) 시대의 시스템 다이내믹스(안남성 전 원자력대학원 총장) △Humans in Metaverse, Artificial intelligence and Blockchain (이흥노 GIST 블록체인경제센터장) △제품-서비스 시스템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시스템 다이내믹스(김용세 성균관대 교수) 등 흥미로운 기조강연이 펼쳐진다.

오후에 ‘지속 가능한 사회’ 세션이 진행된다. △(초)미세먼지 농도 예측 시스템 개발 △일본 원전수 방류에 따른 수산업 정책 시나리오 △시스템 사고를 통한 서울의 연령별 유·출입 요인에 대한 인과 순환 구조 분석 △피드백 관점으로 본 걷기 결정 요인의 동태적 관계 분석 등의 연구가 공개된다.

이어 ‘시스템 다이내믹스와 연구 저변 확장’ 세션에서는 △시스템 사고 연구 동향 분석 및 과학 교육에서의 적용 가능성 탐색 △시스템 사고를 활용한 수업 소외에 대한 뇌과학적 고찰 △기초 학력 제고를 위한 시스템 구조와 딜레마 △시스템 사고 교육 사례 발표(화성초등학교 5학년 환경 교육 특강을 중심으로) 등의 연구가 공개된다.

이번 학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SD NFT가 증정되며,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 개요

1999년 창립된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이 모여 시스템 사고와 전략 개발 및 시뮬레이션 분야에 대한 흥미로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학회 학술지인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로, 시스템 다이내믹스 기반 다양한 논문을 발간하고 있다.

사전등록: https://bit.ly/2Y6Di1a

웹사이트: http://www.ksds.net/

연락처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
김문수 회장
010-6540-356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