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그룹, 2021/22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

레노버, 변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전략 통해 3년 만에 수익성 두 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나아가며 2분기 기록적 실적 달성

뉴스 제공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1-11-08 11:0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 그룹(홍콩증권거래소: 992)(PINK SHEETS: LNVGY)이 사상 최고 수익과 매출을 기록하며, 회계연도 2분기에 기록적인 실적을 거뒀다고 4일 발표했다.

레노버는 광범위한 공급 문제를 직면하고 있지만 뛰어난 운영, 혁신, 탄탄한 실행력이 회사의 모든 핵심 사업 그룹에 걸친 개선을 뒷받침하고 있다. 또한, 이는 빠르게 진행 중인 디지털화, 인텔리전트 전환, 전 세계의 기기,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IT 업그레이드가 창출한 기회와 함께 레노버의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성 증가세를 계속해서 떠받치고 있다.

레노버는 지난해와 비교해 상당한 실적 개선을 이뤘다. 순수익은 전년보다 65% 늘어난 5억12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순이익 마진은 0.7포인트 증가해 레노버 그룹의 ‘3년 후 두 배 증가’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세전 이익은 전년 대비 58% 증가해 7억4200만달러를 기록했고, 그룹 매출은 지난해보다 23% 늘어난 179억달러를 기록해 강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활동 현금흐름도 지난해보다 두 배 증가해 16억달러를 기록했으며, 동시에 레노버의 2분기 연구개발(R&D) 비용은 혁신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면서 60% 가까이 증가했다.

레노버는 앞을 내다보고, 지속 가능한 수익 개선과 성장을 위한 전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레노버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마진이 높은 사업과 부문에 집중하고, 지난 분기에 발표한 바와 같이 향후 3년에 걸쳐 R&D 투자를 두 배로 늘릴 것이다. 이러한 집중을 통해 그룹의 계속된 변화를 이어가고, 새로운 IT 기회에 초점을 맞춘 기술과 변화하고 있는 고객의 요구에 따른 ‘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Client-Edge-Cloud-Network-Intelligence)’라는 기술 아키텍처를 개발할 것이다.

실적 주요 사항: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bRV63E)

레노버 이사회는 중간배당이 주당 8.0 홍콩센트라고 발표했다.

양 위안칭(Yang Yuanqung) 레노버 회장 겸 CEO 코멘트:

양 위안칭(Yang Yuanquing) 레노버 회장 겸 CEO는 “레노버의 새 IT 기술 아키텍처 ‘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에 탄력이 붙고 있으며, 산업계에서도 더 널리 인정받고 있다. 레노버의 3S 전략(스마트 디바이스/IoT, 스마트 인프라, 스마트 버티컬)을 강력하게 실행하면서 지난 분기에 레노버의 순이익과 매출은 둘 다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으며, 3년 후에 순마진을 두 배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레노버의 R&D 투자도 약 60% 증가했다”고 밝히며 “레노버는 계속 앞을 내다보며 3년에 걸쳐 R&D 투자를 두 배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며, 서비스 중심의 인텔리전트 변화도 계속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솔루션 및 서비스 그룹(SSG): 강한 성장세와 높은 마진을 이어가며 더 높은 전체 수익성 추구

기회:

솔루션 및 서비스 그룹은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시장에서 강한 수익성과 성장세를 계속해서 추구하고 있다. 기술 아키텍처가 더 복잡해지면서 고객들은 더 정교한 IT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으며, 2025년 670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높은 마진의 ‘서비스형 기기(device-as-a-service)’ 시장과 더불어 2025년까지 1조달러 이상의 시장 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실적:

· 상당한 2분기 매출 성장(전년 대비 30% 늘어 13억6000만달러 기록)과 더불어 전체 레노버 그룹 매출은 7.3%, 운영 마진은 약 21%를 기록했다.
· PC 고객과 인프라 고객 대상의 지원 서비스 보급률이 개선됐다. 관리형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약 90% 늘었고, 추진력을 얻고 있는 레노버의 자체 IP를 기반으로 하는 반복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프로젝트 서비스와 솔루션의 매출이 전년 대비 22% 가까이 상승세를 보였다.
· 레노버는 그룹의 연례 플래그십 혁신 이벤트 ‘테크월드(Tech World)’에서 소비 기반 사업 모델의 진화를 발표하며 ‘트루스케일(TruScale)을 출시했다. ‘트루스케일’은 주머니에 있는 것부터 클라우드에 있는 것까지 모든 것을 하나의 계약 프레임워크를 통해 이용 가능하게 하는 글로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의 개념 아래 레노버의 모든 서비스형 제품을 종합한 새로운 포트폴리오이다.

향후 계획:

· 레노버는 이러한 상황에서 매출 성장과 수익성 증가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레노버의 내부 IT 기능을 SSG에 통합해 솔루션 및 서비스 그룹의 R&D 제공 역량을 강화할 수 있고, 입증된 내부 디지털 역량을 고객을 위한 솔루션 오퍼링으로 바꿀 수 있다.
· 관리형 서비스에서는 새로운 플랫폼, 도구, 시장 진출 역량이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오퍼링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될 것이다.
· 지원 서비스에서 집중할 부분은 상업 부문이 반등하고 있는 가운데 보급률을 높이는 것이다.

인프라 솔루션 그룹(ISG): 시장의 성장세를 능가하며 기록적인 분기 달성

기회:

ICT 인프라 현대화가 전 세계에서 진행되면서 ISG를 위한 기회가 계속 확장되고 있다. ICT 인프라 시장은 2025년까지 2500억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PC 시장만큼 전 세계적으로 큰 시장이 될 것이다.

2분기 실적:

· ISG는 전년 대비 34% 가까이 증가해 약 20억달러라는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기록적인 실적을 달성했다. 수익성은 전년 대비 2400만 달러 늘어, 손익분기에 거의 근접했다.
· ISG 사업은 거의 모든 부문에서 시장을 능가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Cloud Service Provider)는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하며 사상 최고 매출을 기록했고, 엔터프라이즈/SMB 부문 매출도 전년 대비 20% 증가라는 강한 상승세를 보였다.
· 마진이 높은 부문에서 스토리지(storage) 부문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하며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고,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부문에서 레노버는 레노버 넵튠(Neptune) 수냉식 기술을 탑재해 중국 대학교 중 가장 빠른 고성능 컴퓨터를 만들었다.

향후 계획:

· 레노버는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5G 클라우드 네트워크 컨버전스처럼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에 대한 투자를 계속해서 늘릴 예정이다.
· 레노버는 사업이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 동안 수익성 개선을 이루기 위해 인하우스 설계와 제조 역량을 계속해서 강화할 예정이다.
· 가장 크고 믿을 만한 글로벌 ICT 인프라 솔루션 제공업체가 되고자 하는 비전이 유지되고 있다.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IDG): 비PC 사업의 기여를 늘리면서 강력한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

기회:

PC와 다른 스마트 장치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강하다. 이를 주도한 것은 상업 수요 회복이며, 시장 보고서는 상업용 PC(크롬북(Chromebook) 제외)가 지난 분기에 전년 대비 18% 성장했고, 윈도우11 출시로 수요가 더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레노버는 PC 수요가 앞으로 몇 년 동안 연 3억4000만대에서 3억5500만대라는 업계의 평가를 따라갈 것으로 예상한다. 202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11%를 기록하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IoT 시장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도 엄청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2분기 실적:

·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해 153억달러를 기록했으며, 수익성은 전년 대비 이보더 더 많이 증가해(34%) 12억달러를 기록하면서 기존에 이미 높은 수치에서 출발했는데도 훌륭한 결과를 기록했다.
· 프리미엄 PC 부문은 프리미엄 요가(Yoga)와 워크스테이션 매출이 각각 전년 대비 두 배 이상을 기록하면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상업용 PC 매출은 전년 대비 29% 늘었고, SMB PC는 전년 대비 48% 늘었다.
· 스마트폰은 이번 분기에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수익이 사상 최고치인 8900만달러를 달성했으며,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해 15분기만에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모든 지역에서 수익성 증가율이 높았는데, 전통적으로 레노버가 강세를 보였던 라틴 아메리카 및 북아메리카 지역뿐만 아니라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과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록했다. 태블릿 매출은 전년 대비 20% 증가했으며, 액세서리 사업 부문은 전년 대비 31% 성장했다.

향후 계획:

· 레노버는 프리미엄 부문에 계속 투자해 수익성과 평균 판매가를 높일 예정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미팅 콜라보레이션, 임베디드 컴퓨팅 같은 비PC 제품들은 비PC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다.

운영상의 주요 사항 및 미래를 위한 투자

· 레노버는 모든 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계속해서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에 상당히 집중하고 있다. 레노버는 연례 ESG 보고서의 일부로서 2021년 8월에 새 기후변화 완화 목표를 세웠다. 또한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Based Targets Initiative)’로부터 검증받은 레노버의 2030 배출량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2025/26 회계연도까지 레노버의 공급망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100만톤 감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2025년까지 포스트컨슈머(post-consumer) 재활용 물질을 PC 제품으로 100%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여성이 전 세계 경영진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2025년까지 2020년의 21%에서 27%로 늘릴 수 있도록 사회적 영향력 목표도 재구성하고 있다.
· 레노버는 최근 ESG를 향한 노력을 인정받은 덕분에 항셍 기업 지속 가능성 지수(Hang Seng Corporate Sustainability Index)로부터 가장 높은 등급 기록하고 AA+ 등급도 처음으로 받았으며, 전체적인 기술업계 점수도 최고점을 기록했다.
· 레노버 그룹의 법인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지안프랑코 란치(Gianfranco Lanci)가 은퇴하면서, 레노버는 최근 체 민(재미) 투(Che Min(Jammi) Tu)를 레노버 그룹 운영책임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새로운 직위에서 운영 및 공급망 우수성에 대한 레노버의 강점을 토대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레노버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PINK SHEETS: LNVGY)는 전 세계 180개 시장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의 하나로서 매출 600억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대담한 비전에 집중하면서 레노버는 매일 수백만 명에 달하는 고객들에게 (기기와 인프라를 통해) 동력을 제공하고, (솔루션,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능력을 부여하며, 세상 어디에서나 모든 이들을 위해 더 포용적이며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세상을 바꾸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lenovo.com 또는 StoryHub에서 최신 뉴스 참조.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bRV63E)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030063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LENOVO.pdf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홍콩
안젤라 리(Angela Lee)
+852 2516 4810
angelalee@lenovo.com

런던
샬롯 웨스트(Charlotte West)
+44 7825 605720
cwest@lenovo.com

제노 그룹(Zeno Group)
LenovoWWcorp@zeno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