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걷는아이들,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을 소개하는 2021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온라인 발표회 개최

참여 어린이와의 토크, 작품 키워드 분석, 동요 합창 등 다채로운 순서 마련

2021-11-09 09:00
서울--(뉴스와이어)--제7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온라인 발표회가 13일(토) 오전 10시 30분에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이번 발표회는 ‘유 퀴즈! - 어린이가 바라는 세상’이라는 이름으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처럼 진행된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회 참여 어린이와의 토크가 진행되고 어린이의 일상과 생각, 고민을 나눈다.

이번 대회에 접수된 1282개 작품 키워드를 살펴보는 순서도 마련됐다. ‘내가 바라는 세상에는 A가 있다! 없다?’를 주제로 작성된 동시를 분석함으로써 어린이가 바라는 세상을 살펴본다.

그밖에 수상작 73선을 만나는 온라인 전시 영상과 동요로 재탄생한 ‘내 친구 용기’(최우수상 수상작)를 송천동지역아동센터 소.나.무 합창단의 합창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발표회를 개최하는 함께걷는아이들 유원선 사무국장은 “아이들이 쓴 동시가 모여 아이들의 목소리가 됐다. 이번 발표회가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을 사회에 잘 전달하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는 초등 연령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참여 아동은 제시되는 주제에서 시어를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동시로 표현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제7회 대회는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 후원으로 열렸으며, 앞으로도 동시에 담긴 아이들의 메시지를 사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발표회 및 동시대회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개요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세상이 ‘혼자 뛰어가는 경쟁 사회’가 아니라 ‘함께 손잡고 걸어가는 연대 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2010년에 세워진 사회복지법인이다. 이를 위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한다. 문화예술 사업인 올키즈스트라(Allkidstra)를 비롯해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올키즈스터디(Allkidstudy)’, 거리에서 청소년을 만나 지원하는 ‘움직이는청소년센터 EXIT’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으로 아이들의 인성과 지성, 감성의 성장을 돕고 있다.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http://www.allkidspoem.or.kr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F1qNLdB4XHSIwLtE...

웹사이트: https://www.withu.or.kr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아이들부 홍보모금팀
김나희 팀장
02-522-79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