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스쿼시연맹, 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 개최

소속과 성별 구분 없이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이 한 팀으로 참여
전문 체육, 학교 체육, 생활체 육의 선순환 조건 기반 조성

2021-11-09 09:00
  • 대한스쿼시연맹이 ‘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스쿼시연맹이 ‘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를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09일 -- 대한스쿼시연맹(회장 허태숙, 이하 연맹)은 11월 13일(토)부터 14일(일)까지 이틀간 경상북도 김천시 김천스쿼시장에서 ‘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를 첫 주관·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이하 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이 한 팀으로 참여하는 대회로, 지역·소속·성별 등 구분 없이 19세 이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맹은 기존 경기 방식이 아닌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이 쉽고 즐겁게 스쿼시를 즐길 수 있도록 경기 방식을 바꿔 진행한다. 3가지 메인 경기(서브타깃 경기, 릴레이드 라이브, VR 스쿼시)와 함께 △국가대표 시범 경기 △에어바운스 스쿼시 △구속 테스트까지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준비했다.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예방을 위해 일자별 참여 인원 수를 45명으로 제한하고, 대회 참가 전 PCR 검사와 출입 전 자가 진단 키트를 활용한 검사를 하는 등 빈틈없는 코로나19 방역을 실시한다.

대한스쿼시연맹 담당자는 “대회를 참가하는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문 체육, 학교 체육, 생활 체육의 선순환과 우리 종목의 저변 확대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스쿼시연맹 개요

대한스쿼시연맹은 스쿼시를 국민에게 널리 보급해 국민 체력을 향상하게 하고, 건전한 여가 선용 및 명랑한 기풍을 진작하는 한편 운동선수와 그 단체를 지원⋅육성하고 우수한 선수를 양성해 국위 선양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 홈페이지: https://portal.sports.or.kr/hanmadang

웹사이트: http://www.koreasquash.or.kr

언론 연락처

대한스쿼시연맹
국내 사업(홍보/마케팅)
이태규 대리
02-419-645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