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한민족과 고조선 한 韓’ 출간

인류의 장대한 여정 속에 탄생한 한민족

인류와 한민족의 역사에 관심 있다면 한 번쯤 읽어야 할 책

뉴스 제공
좋은땅출판사
2021-11-09 09:58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한민족과 고조선 한(韓)’을 펴냈다.

이 책은 한민족의 뿌리에 대한 지식과 지혜를 전하는 역사 도서로, 저자인 최창묵은 1985년 창립돼 36년간 그 명맥을 이어 오는 정읍 지역의 역사연구 모임인 얼학회의 일원이자 역사연구소의 소장으로서 오랜 기간 대학 강의 등을 통해 ‘한국’ 역사를 알리고 있다.

크게 제1부와 제2부로 나눠진 이 책은 총 7장에 걸쳐 인류의 장대한 여정과 그를 통해 형성된 한민족이 어떻게 구성됐는지, 한반도에 남은 다양한 시대의 유적들과 유물들을 살펴보며 초기국가 고조선과 대등한 문화 흔적을 남긴 선한(先韓)의 실체를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간순으로 정리했다.

저자는 이 책을 쓰게 된 동기에 대해 “대학에서 한국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때마다 한민족에 대한 정리된 학설이 없어 애매하게 넘어가야 했던 상황을 수차례 겪으며 한민족의 기원을 좀 더 근본적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생각을 했다. 해외 역사 탐방을 나선 중국에서 동북공정으로 역사 왜곡 현장을 직접 보고 느낀 후 고조선사가 중국 변방사로 취급된다면 한반도 초기 역사가 도매금으로 중국 변방사 영역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염려스러운 마음에 한민족의 초기 국가인 고조선과 한(韓)에 대한 애매한 부분을 정리하게 됐다고 말한다.

한민족인 우리는 언제 이 땅에 진입했고 어떻게 형성됐는지, 모든 생명의 시작이자 인류가 발을 딛고 살아가는 지구와 우주의 탄생, 그 최초의 순간부터 다루는 이 책은 고조선과 선한(先韓)의 역사 정립을 위해 과거의 흔적을 한데 모아 새롭게 정리했다. 인류의 첫 등장과 진화의 과정, 한반도에 정착한 주민들 곧 한민족의 탄생과 초기 국가들을 알아보며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의 근본 뿌리를 훑는다.

‘한민족과 고조선 한(韓)’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황수빈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