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2021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 ‘환·용·해 E큐레이터’ 성황리 종료

2021-11-09 10:10
서울--(뉴스와이어)--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며 환경 개선의 주체인 그린리더 활동으로 진행하는 ‘환(경을 위한 일회용)용(기 줄이기)해(보자)_E큐레이터’가 해단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진행하는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 사업으로 시립강동청소년센터 환. 용. 해_E큐레이터는 5월 15일 처음 시작으로 총 20회기에 걸쳐 진행됐으며 11월 6일 마무리됐다.

환·용·해_E큐레이터는 지역사회 내 일회용기를 줄이고, 생활 속 재활용하기, 지역 내 소상공인과 연계한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및 재활용을 주제로 한 CM송 제작하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11월 13일(토)에는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유튜브 및 페이스북에 활동 사진으로 제작한 브이로그와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녹음한 CM송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활동의 주체가 돼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배달 음식이 늘고, 그에 따른 일회용품이 많이 나오는걸 실제로 경험했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한 발짝 앞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이 된 것 같아 뿌듯했다”며 “활동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환경 개선을 위해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2021 환·용·해_E큐레이터의 전체 활동은 마쳤지만 참가자들의 활동 만족도가 매우 높고, 활동 종료에 아쉬움이 커 센터 내 다른 프로그램으로의 연계 방안을 구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강동청소년센터
심나래
02-6252-13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