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TO, 부위별 근육 측정기기 CES 2022 혁신상 수상

뉴스 제공
올리브헬스케어
2021-11-11 08:00
서울--(뉴스와이어)--올리브 헬스케어(대표 한성호)는 자사의 웰니스 기기인 부위별 근육 측정기기 ‘피토(FITTO)’가 2022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20년 출시해 현재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복부 지방 측정기 ‘벨로’가 2020년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지 불과 2년 만에 다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쾌거다.

특히 올해 CES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2년 만에 다시 대면으로 모이게 되며, 무려 1800건 이상의 혁신상 신청 기업이 몰려 유례없는 치열한 경쟁이 치러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발표는 2022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행사인 CES 2022를 앞두고 이뤄졌다.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주관하는 CES 혁신상 프로그램은 27개의 소비자 기술 제품군에서 가장 뛰어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시상하는 연례 대회다.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들이 ‘최고의 혁신’상을 받는데, 미디어와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을 포함한 업계 전문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엘리트 패널이 혁신, 엔지니어링 및 기능, 미학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후보 제품을 검토했다.

피토는 근적외선(NIR) 기술을 사용해 신체 각 부분의 근육 발달 정도를 측정·분석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다. 사용자 신체 각 부위의 근육 상태를 근육량, 근육질, 근육 그레이드 등의 지표로 세분화하고,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체형을 분류하는 9블록 테라피(9 Block Therapy) 시스템을 개발해 적용했다. 체형 분류와 사용자의 관리 목표에 따라 맞춤형 식단과 운동 요법을 추천한다. 사용자의 근육 발달을 관리하고 근감소증을 예방하는 등 건강한 삶의 질을 추구하는 이들을 돕는 제품이다.

올리브 헬스케어 한성호 대표는 “2020년에 이어 2022년 다시 한번 CES 혁신상을 새로운 제품으로 받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더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더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좋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돕는 좋은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제품 설명 및 사진을 포함한 CES 2022 혁신상 수상자는 CE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22년 1월에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 수상자들 제품은 CES 2022의 혁신상 쇼케이스에서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CTA가 주관하는 CES 2022는 혁신을 위한 글로벌 무대로, 기술 산업을 대면과 디지털 방식으로 동시에 공개해 전 세계 청중에게 주요 브랜드와 스타트업,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리더 및 업계 대변인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건강 프로토콜(health protocols) 및 등록(registration)을 포함한 모든 CES 2022 업데이트를 보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올리브 헬스케어 개요

2016년에 설립된 올리브 헬스케어는 웰니스 및 의료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우리의 임무는 의료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사람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다. NIR (Near Infra-Red) 기술, 인공지능 알고리즘, 빅데이터 처리 등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선도적인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리브 헬스케어 온라인 샵: https://shop.olivehc.com/
CES 혁신상: https://www.ces.tech/Innovation-Awards/Honorees.as...

웹사이트: http://olivehc.com

연락처

올리브 헬스케어
브랜드 매니저
지영주
02-500-576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올리브헬스케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