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바이오텍, 기업설명회 개최 PDRN 재생의약품·EV 충전기 신사업 발표

출처: 웰바이오텍 (코스피 010600)
2021-11-12 14:0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2일 -- 웰바이오텍이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PDRN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 활용 재생의약품 및 코스메틱 사업과 전기차(EV) 충전기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유진투자증권 후원으로 여의도에서 개최된 기업설명회에는 국내외 기관투자자, 애널리스트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이사와 이현철 웰바이오텍 부회장의 발표로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서 웰바이오텍은 투트랙(Two-Track)으로 추진 중인 신사업에 대한 주요 기술과 사업 전략 등을 구체적으로 공개했다.

특히 EV 충전기 신사업에 대한 세부 내용이 공개됐다.

공개된 세부 안으로는 웰바이오텍이 중국 이스트그룹과 공동 개발한 한국형 EV충전기(7kw 완속충전기, 50kw 급속충전기, 100kw~200kw 급속충전기) 모델 등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완료했고, 생산 협력 계약을 체결한 신오전자를 통해 ‘EV LUCY’ EV 충전기를 생산해 고성장 중인 EV 충전기 시장에 진출했다는 내용이다.

웰바이오텍은 EV 충전기에 대한 KC 인증을 진행하고, 올해 안에 모든 인증 절차 및 공공 조달 품목 지정을 위한 업무 진행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웰바이오텍은 해양생물 자원 중 하나인 PDRN 및 PN 성분을 활용해 재생의약품 및 코스메틱 신사업을 시작했다. 10월에는 세원생명공학,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신사업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연어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PDRN 및 PN은 세포 성장 및 조직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천연물질이다.

PDRN은 항염증, 상처 치유, 조직 복구 등의 효과를 활용해 관절 내 주사제 등 의약품으로 사용되고 노화, 자외선, 여드름, 흉터 등 손상된 피부 재생 및 개선을 위한 바이오 코스메틱 제품으로 개발이 가능하다.

설명회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웰바이오텍이 추진 중인 신사업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이에 따른 실적 성장 기대감도 높다”며 “회사가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만큼 2022년부터 좋은 성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웰바이오텍 개요

웰바이오텍은 1975년 설립돼 피혁 원단 가공, 제조 및 제품 판매 업체로 시작해 1997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됐다. 2021년 현재 유통 판매업(도, 소매)을 주 사업으로 하면서 △피혁사업부 △패션브랜드사업부 △리테일사업부까지 4개 사업부가 주력 사업이다. 추가 사업으로 복합운송 사업, 제약 바이오 사업, 전문 건설업 등으로 분야를 넓히고 있으며, 기존 주력 사업 가운데서는 리테일 사업 부문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다.

언론 연락처

웰바이오텍
경영지원실
정진호 팀장
02-6902-13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