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치오 얼라이언스, ‘2022 첨단정밀의료 산업을 위한 차세대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기기 시장 전망과 기술개발 동향’ 보고서 발간

2021-11-16 09:00
  • ‘2022 첨단정밀의료 산업을 위한 차세대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기기 시장 전망과 기술개발 동향’ 보고서 표지

    ‘2022 첨단정밀의료 산업을 위한 차세대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기기 시장 전망과 기술개발 동향’ 보고서 표지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6일 -- 산업조사 전문 기관인 씨에치오 얼라이언스(CHO Alliance)가 ‘2022 첨단정밀의료 산업을 위한 차세대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기기 시장 전망과 기술개발 동향’ 보고서를 발간했다.

전 세계적으로 초고령화사회 진입, 영유아 감소 등으로 인구 구조 변화와 길어진 평균 수명에 따른 건강, 장수 등으로 의료환경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하는 방향으로 급변하고 있다. 최근 의료 패러다임은 질병 치료 질병 중심의 의료에서 예방·예측의 환자 중심으로 변하고 있으며, 혁신 속도가 빠른 첨단 기술을 적용한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을 통해 변화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올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은 진단·치료·재활 영역에서 지속적인 환자 건강 증진, 환자 맞춤형 진단 및 치료 등 가치 창출 영역을 넓혀 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장 먼저 진료기록 또는 의료기기로 측정된 생체 측정 정보, 의료 영상, 유전 정보 등 다양한 의료용 빅데이터를 분석해 질병을 진단 또는 예측하는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독립형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선정됐다. 방사선 및 MRI, CT 등 의료 영상을 활용해 의사의 질병 진단을 보조하거나 심장, 뇌 등의 생체 신호를 분석하고 심부전, 치매 등의 질병을 예측·진단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Allied Market Research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체외진단기기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671억달러에 이르고 있으며, 2020년부터 2027년 동안 4.8%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해 2027년에 91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 체외진단기기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10억1483만달러에서 연평균 성장률 4.2%로 늘어 2027년에는 13억1183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바이오마커를 개발하고 있는 주요 치료 영역은 심혈관계, 면역 질환, 안과 질환 등 다양하게 포진돼 있다. 이 중에서도 암 분야에 대한 연구가 가장 활발한 편이다.

디지털 바이오마커는 디지털 도구를 통해 수집된 소비자의 생리학적 및 행동 측정에 의해 건강 관련 결과를 설명할 수 있고, 영향 및 예측에 활용된다. 전통적인 바이오마커가 정상적인 생물학적 과정, 질병 진행 상황, 치료 방법에 대한 약물 반응성을 객관적으로 측정 및 평가할 수 있는 지표로 사용되고 있지만 전 세계가 디지털화하면서 새로운 유형의 바이오마커에 접근하고 있다.

최근 최대 효율의 약물 전달 효과를 얻기 위해 나노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유럽 등 전 세계가 나노 기술을 활용한 치료제 및 백신 개발에 나서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를 종식시키기 위한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새로운 구조의 나노 입자 기반 백신 상용화의 필요성을 대두시켰으며, 글로벌 나노메디슨 전체 시장 규모를 기존 예측 대비 약 50% 이상 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에 씨에치오 얼라이언스는 첨단 정밀 의료 산업을 중심으로 국내외 의료기기, 체외진단기기에 관한 기술, 정책, 관련 기업 등의 사업 동향을 조사 분석해 본서를 출판하게 됐다. 모쪼록 이 보고서가 첨단정밀의료 산업과 의료기기, 체외진단기기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모든 분들의 업무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씨에치오 얼라이언스 개요

씨에치오 얼라이언스는 산업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하고 유망분야를 발굴해 이를 관련 기업에 서비스한다.

보고서 보기: http://www.chobook.co.kr/default/product/product_0...

웹사이트: http://www.chobook.co.kr

언론 연락처

씨에치오 얼라이언스
관리부
조성원
02-780-023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