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리 존스턴의 볼보 커스텀 카, 2021 Hot Wheels™ 레전드 투어 글로벌 그랜드 피날레에서 우승

11월 13일 핫휠 레전드 투어에서 우승한 영국의 1969년식 볼보 P1800, 핫휠 가라지 오브 레전드™에 이름 올려

전 세계에서 팔리는 1:64 Hot Wheels® 다이캐스트 토이로 영원히 남아있게 돼

휠 디자이너, 자동차 전문가 및 저명한 자동차 애호가로 심사위원단 구성

뉴스 제공
Mattel, Inc.
2021-11-15 18:00
엘세군도,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21 핫휠 레전드 투어(Hot Wheels™ Legends Tour) 우승자가 제이 레노스 가라지(Jay Leno’s Garage)에서 열린 글로벌 생중계 이벤트에서 13일 선정됐다.

영국 서머싯에서 처음 태어나 리 존스턴(Lee Johnstone)이 새롭게 개조한 1969년식 볼보 P1800이 권위 있는 핫휠 가라지 오브 레전드(Hot Wheels Garage of Legends™)의 커스텀 카(custom car, 구매자가 기호에 맞게 개조한 자동차) 그룹에 합류하고 1:64 Hot Wheels® 다이캐스트 토이로 영구히 보존되는 불후의 명성을 얻게 된다.

이 볼보 P1800 ‘에인트 노우 세인트(Aint No Saint)’ 개서(Gasser) 모델은 원래 1969년에 신차로 등록됐다. 이 자동차는 현재의 소유주인 영국 자동차 정비공 리 존스턴(71세)이 굴러가는 녹슨 껍데기 차량을 인수해 이를 철저히 탈바꿈시키고 완벽한 상태로 복원함으로써 이제는 1/4 마일 레이스의 괴물이 됐다. 쉐보레 454 빅 블록을 자랑하는 파워 플랜트는 671 GMC 슈퍼차저와 듀얼 4배럴 기화기를 장착하고 있다. 부드러운 볼보 그린 색상으로 마감된 이 자동차는 50년 넘게 ‘레이싱에 참가하고, 부서지고, 개조된’ 진정한 경험의 절정이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에인트 노우 세인트’ 가 진정한 도전자 정신이 녹아 있는 가족의 일이라는 것이다. 리의 세 딸인 엘리노어, 사라, 빅토리아가 함께 운전하고 아내 슈는 레이서를 돕기 위해 대기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핫휠 레전드 투어는 5대륙 11개국을 망라하는 세계적인 대회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여행 자동차 쇼다. 수천 개의 창작품이 제출됐고, 2021년 4월에 시작해 생생한 가상 현장에서 연이어 경쟁을 펼쳤다. 7개월 동안 가장 독특하고 영감을 자극하는 맞춤형 창작품이 모든 연령대의 팬들이 갖고 놀 다음 핫휠 다이캐스트 토이가 될 기회를 잡기 위해 대결을 펼쳤다.

올해의 글로벌 그랜드 피날레는 유명 자동차 애호가 제이 레노(Jay Leno)와 모터스포츠 홍보대사 제로드 디안다(Jarod DeAnda)가 공동 주최한 가상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로 전 세계의 다양한 자동차 및 디자인 전문가가 합류해 2021년 우승자를 선정했다. 마텔(Mattel)의 차량 디자인 글로벌 책임자인 테드 우(Ted Wu), 차량 디자인 이사인 브라이언 베네딕트(Bryan Benedict), 차량 디자이너 브렌든 베투스키(Brendon Vetuskey), 자동차 디자인 아이콘 헨릭 피스커(Henrik Fisker), 카 앤 드라이브(Car and Driver)의 수석 편집자 엘래나 셰어(Elana Scherr), 자동차 커스터마이저 및 자동차 전자제품 전문가 매드 마이크(Mad Mike), 자동차 콘텐츠 제작자이자 레이싱 매니아 사라 최(Sara Choi) 등이 함께 무대에 올랐다.

마텔의 차량 디자인 글로벌 책임자인 테드 우(Ted Wu) 부사장은 “핫휠 레전드 투어는 진정한 커스텀 카 창작품의 세계적인 축제가 됐다”며 “이번 투어에 5개국이 추가되면서 우리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새로운 팬과 빌더들에게 다가가 교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볼보 개서는 진정성, 창의성과 가장 중요한 가라지 정신을 멋지게 표현하고 있다”며 “리 존스턴과 그의 1969년형 볼보 P1800을 핫휠 가족으로 기꺼이 맞이하며 핫휠 레전드 투어의 최신 다이캐스트 토이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리 존스턴은 “이 순간에 가족이 함께 있다는 것이 매우 특별하다”며 “내 차가 핫휠 다이캐스트 토이가 되고 1:64 스케일로 표현된 내 열정을 세계인들과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최초의 영국 우승자가 된 것이 놀랍다”고 말했다.

2021 핫휠 레전드 투어는 월마트 및 모빌원(Mobil 1)의 후원을 받았다.

핫휠 레전드 투어의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hotwheels.mattel.com/explore/en/legends-tour 참조.

핫휠(Hot Wheel) 개요

오늘날 그 어느 시기보다도 큰 의미가 있는 53년 역사를 자랑하는 핫휠(Hot Wheels)은 자동차 문화의 모든 분야를 대표하고 통합하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프랜차이즈이다. 핫휠은 수십 년 동안 전설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통해 자동차와 대중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입증해 왔다. 핫휠은 스트리트웨어, 패션, 럭셔리, 엔터테인먼트, 액션 스포츠, 모터스포츠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과의 독자적인 협업을 통해 80억 대 이상 팔린 세계 판매 1위 토이다*. 핫휠 브랜드는 몰입형 라이브 이벤트, 글로벌 대회, 테마파크 명소,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게임, 소비자 제품, 영화 및 TV 콘텐츠를 통해 모든 세대의 팬을 사로잡고 있다.

마텔(Mattel) 개요

마텔(나스닥: MAT)은 우수한 품질의 장난감과 소비자 제품의 설계 및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유수의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회사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영감을 얻고 즐기면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창출하는 한편,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협력하면서 바비(Barbie®), 핫휠(Hot Wheels®), 아메리칸 걸(American Girl®), 피셔-프라이스(Fisher-Price®), 토마스 앤 프렌즈(Thomas & Friends®) 및 메가(MEGA®)는 물론 회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거나 라이선스가 있는 그 밖의 인기 있는 브랜드를 비롯해 상징적인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회사의 제품에는 영화와 TV 콘텐츠, 게임, 음악 및 라이브 이벤트 등도 포함돼 있다. 마텔은 세계 유수의 소매업체 및 기술기업들과 협력하면서 40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50개가 넘는 나라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마텔은 1945년 창립 이래 어린 시절의 호기심을 탐구하고 어린이들이 잠재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믿음직한 파트너임을 자부하고 있다.

모빌원(Mobol 1) 개요

모빌원(Mobil 1™) 모터 오일은 세계 최고의 합성 엔진 오일 브랜드다. 모빌원 모터 오일은 독자적인 첨단 기술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엄격한 표준을 충족하는 것 그 이상을 실현하며 극한의 운행 조건에서도 탁월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모빌원 모터 오일은 중요한 엔진 부품을 보호하고 엔진 성능을 극대화하며 엔진 수명을 연장하도록 설계됐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mobil1.us 를 참조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 @Mobil1을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The NPD Group/Retail Tracking Service

MAT-W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30052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t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텔(Mattel)
스캇 샤프스톨(Scott Shaffstall)
마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Mattel Global Communications)
310-252-3610
scott.shaffstall@mattel.com

익스텐션 PR(Extension PR)
마이클 하스(Michael Haas)
949-838-4116
mhaas@extensionpr.com

테일러 반데 빅(Taylor Vande Beek)
310-982-0242
tvandebeek@extension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