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소비자 건강 인식 향상으로 글로벌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시장 활기

식이섬유 강화 제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져 요거트와 식음료, 제빵에 프리바이오틱스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

2021-11-16 14:00
서울--(뉴스와이어)--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최근 ‘글로벌 프리바이오틱 성분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Global Prebiotic Ingredients Growth Opportunities)’를 발표했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인체 영양을 위한 글로벌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시장이 2020년보다 6.1%의 연평균 성장율을 기록하며 2026년에는 25억965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면역력과 소화 건강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고, 기존 바이오틱스 성분을 위협하는 새로운 성분 출처의 출현, 강화식품 및 음료, 식이 보조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가 글로벌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수요도 높이고 있다.

다른 지역보다 섬유질 섭취가 많은 APAC 지역이 2026년까지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북미와 유럽, 그리고 남미와 중동, 아프리카(LAMEA) 지역 순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됐다. 한편 전 세계에 면역 및 소화 건강에 프리바이오틱스와 연관 짓는 소비자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힘입어 프리바이오틱스 수요는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스므리티 샤르마(Smriti Sharma) 선임 연구원은 “영양이 강화된 물부터 주스까지 기능성 음료에 대한 MZ세대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 반향을 일으킬 만한 기능성 음료를 선보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영양 성분 제조사들은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 사이에 떠먹거나 마실 수 있는 요구르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이눌린(inulin)과 FOS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의 수요 변화가 제품 제형사와 영양 성분 제조사로 하여금 과학적 주장과 증거가 뒷받침된 제품 차별화 전략을 제고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스트레스 신호와 염증 완화, 포만감 증상, 장 건강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와 이해가 영양 성분 제조사들에 새로운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에 대한 탐구를 장려하고, 이는 다시 앞으로의 빠른 발전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

체내 방어를 지속할 수 있게 지원하도록 현명한 영양소 선택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필요성이 앞으로 4-5년간 영양 성분에 대한 수요를 촉진할 것이다. 이 같은 성장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이 주시해야 할 동향들은 아래와 같다.

·임상 증거 기반의 프리바이오틱스 이점에 대한 소비자 인식 증가: 신속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효과적이고 증거 기반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개발하기 위해 제조사 및 규제 당국, 연구기관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협업이 중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의 새로운 출처 개발: 새로운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시장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이런 성분들이 장 건강에 이롭고 생물학적 효과가 뛰어난 것을 입증하는 것이 매우 중요
·저칼로리·저당에 대한 니즈가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촉진: 저칼로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프리바이오틱 성분 제조사들은 효과적인 당 대체제로 프리바이오틱스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제품 제형사와 협력이 필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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