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워킹스루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한 ‘비대면 워킹스루’라는 색다른 방식의 사회적경제한마당이 춘천서 열려

2021-11-17 09:00
춘천--(뉴스와이어)--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한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이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춘천시청 앞 호반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은 코로나 대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워킹스루’라는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 내 안전한 운영을 위한 최소한의 인원만 배치해 방문객이 스스로 사회적경제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전시 행사다.

이번 행사를 방문한 시민들은 총 3개의 구역으로 나눠진 행사장에서 사회적경제를 체험하게 된다.

‘STEP.1 사회적경제 둘러보기’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먼저 알아볼 수 있는 전시 구간이며, 이후 춘천시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소개되는 ‘STEP.2 우리지역 사회적경제’에서는 시민들이 몰랐던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회적경제들을 느껴볼 수 있다. ‘STEP.3 사회적경제와 어우러지기’에서는 마네킹 전시존·체험존·아카이빙존에 자유롭게 참여하며 사회적경제를 한층 더 깊이 알 수 있는 구간으로 공간을 구성한다.

이와 더불어, 춘천 지역의 핸드메이드 작가들과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한 프리마켓 또한 셀러들이 없고, 결제를 위한 스태프만 중간에 배치된 무인 형태로 진행된다.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개요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경제에 뜻있는 지역 내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생각을 함께 나누고, 협력의 틀을 다지기 위해 2008년 3월에 창립한 비영리민간단체다. 지역에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더욱 풍요롭게 하고, 나눔과 순환의 경제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친환경 농산물 생산, 유통, 문화예술, 교육,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조직과 개인 회원들이 손을 맞잡고 함께 걸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oopcity.org/

연락처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송림 국장
033-910-31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