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CIA, ‘QEEG 국제 정량화 뇌파 전문가 자격 과정·입문자 온라인 코스’ 진행

BSCIA와 브레인e에듀가 주관하는 정량화 뇌파 온라인 정규 과정과 실습 과정

2021-11-17 10:57
서울--(뉴스와이어)--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 BSICA가 ‘QEEG 국제 정량화 뇌파 전문가 자격 과정과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코스’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과정은 최근 개정을 거쳐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과 과정은 크게 원뇌파와 아티팩트의 편집(10%), 뇌파와 약물 영향(10%), 데이터베이스 분석(25%), 임상과 인지의 해석(35%), 뇌파의 몽타주와 스팩트럴과 지형 해석(20%) 5가지 파트로 나눠진다.

2021년 인증된 교과 과정은 36시간 과정에서 청사진을 준수하고 있다.

원시 뇌파 및 아티팩트 탐지 기록 및 편집(2시간), 기본 신경 생리학 및 신경 해부학(4시간), 약물 /약물 효과 (2시간), 데이터베이스 분석 (4.5시간), 임상 및 인지 측면(6.5시간), 몽타주&스펙트럼과 지형(EEG)(3시간), QEEG 분석 및 뉴로피드백 응용(6시간), 윤리적이고 전문적인 행동(2시간), 실습, 아티팩트 탐지를 포함(6시간)으로 이뤄졌다.

인간의 두뇌는 수학적 처리, 독서, 혹은 이완된 각성 상태와 같은 행동, 정신 상태는 사실상 뚜렷이 구분되고 일관된다고 추정되고, 이런 상태가 일어날 때마다 비슷한 지각 작용과 인지 작용을 한다. 각각의 정신 작용이 서로 다른 뇌파와 형태를 나타내고, 이런 추정은 뇌파 평가에 대해 기초를 세우고 뇌파 표준화 훈련의 근거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 임상의들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뇌 활동을 훈련시킬 수 있다. 정량화 뇌파는 부적응하는 두뇌 활동 패턴 즉, 좋지 않은 두뇌 습관을 식별하기 위한 강력하고 민감한 수단이기도 하다.

INTERNATIONAL QEEG CERTIFICATION BOARD (IQCB) 자격 협회의 목적은 일반 대중과 전문가가 정량적 뇌파 검사(QEEG, quantitative electroencephalography)에서 인증받은 전문가를 식별하고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1995년 이래로 QEEG 인증위원회의 사명은 정량적 뇌파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인을 두 레벨로 인증하는 것이다.

IQCB 자격 갱신 프로그램을 통해 각 인증자는 윤리 강령에 대한 책임을 지고, 지정된 기간 이내 보수 교육을 받고, 임상 실습에 적합한 적절한 자격 인증을 유지하는 것이다. IQCB는 인증자가 필요에 따라 공개적으로 인증을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레벨이 있다. QEEG-T는 Technologist 기술자 레벨이다. QEEG-D는 Diplomate 임상의 레벨이다. 자격시험에서 70 또는 그 이상 점수를 획득, 공인 정규 코스 36시간 수료, 승인된 멘토로부터 10케이스 QEEG 세션으로 10시간 멘토링을 이수해야 한다.

자격증 과정 절차에서 모든 인증 프로그램은 IQCB 전문 표준 및 윤리 원칙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절차 단계 첫 번째는 해당 자격 요건 확인-교육 학위 필수(Technologist 자격 취득을 원하는 예비자는 제외 )하고 두 번째 단계는 인증 프로그램에 두뇌 분석의 기초 과학, 역사 및 이론을 다루는 지식을 기반으로 한 36시간 교과 과정(Blueprint of Knowledge statements)을 수료한다. 마지막으로 3번째 단계는 IQCB Diplomate의 감독하에 기술의 적용을 배우기 위한 임상 훈련과 멘토링으로 임상 수련과 실습을 하면 경험을 체득한다.

BSICA는 현재 2021년 하반기 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코스뿐만 아니라 입문자들 온라인 코스도 개설돼 있어 뇌파를 배워 전문가가 되려는 관련 종사자 또는 연구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 개요

Brain Science Certification International Association (BSCIA) 두뇌과학국제자격협회는 대중과 전문가가 정량적 뇌파 검사(QEEG, quantitative electroencephalography)에서 인증받은 전문가를 식별하고 찾아내는 데 도움을 주고, 뉴로 모듈레이션 및 뉴로 피드백의 이해와 실행을 돕는 전문가들을 위한 교육을 주관한다. INTERNATIONAL QEEG CERTIFICATION BOARD (IQCB), Biofeedback Certification International Alliance (BCIA) 국제 자격 과정의 한국 주관을 담당, 온라인 코스와 워크숍을 통해 전문가들을 교육하고 전문가 자격증은 비정부기구로 표준화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한 뒤 전문가 개인에게 시간 제한적 승인을 부여한다. 뇌파는 규제되지 않는 분야이기 때문에 인증을 통해 치료 기준을 제시하고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QEEG 정량화 뇌파 국제 자격과정 온라인 코스: https://www.bs-cia.org/default/Onlinecourse/202010...
QEEG 정량화 뇌파 입문자 과정 온라인 코스: https://www.bs-cia.org/default/Onlinecourse/202010...
국제 정량화 뇌파 전파 교육 과정 소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Ww3Y7sQX90&t=52s

웹사이트: http://www.bs-cia.org

연락처

BSCIA두뇌과학국제자격협회
홍보마케팅팀
정수정 차장
1599-88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