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공예창작센터, 광주 카페서 공예작품 전시 판매

21일까지 전남 공예품, 카페에서 차 마시면서 감상 구매 유도

2021-11-17 11:45
전남--(뉴스와이어)--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이 운영하는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공예창작센터)는 21일까지 광주 봉선동에 있는 쿠아밸런스 카페에서 공예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공예창작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모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에 전라남도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을 사업 담당 기관으로 지정해 선정된 센터다.

지난해부터 공예 장비 구축과 함께 장비 활용, 교육, 창작 지원,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전남공예창작센터는 전남 지역 작가의 공예품을 소비자들이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이용객이 많은 카페를 선정해 이번 전시 판매전을 개최하게 됐다.

전남공예창작센터가 카페를 전시장으로 활용한 것은 대중들과 쉽게 소통하면서 공예작품의 홍보 및 판매 기회를 만들고, 카페를 찾은 사람들은 차를 마시면서 자연스럽게 공예품을 감상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는 점과 카페는 공예품 보기 위해 찾은 사람들을 통한 매출 증가와 홍보 효과를 얻도록 하기 위해서다.

전시 판매와 관련해서 전남공예창작센터 이은석 팀장은 “카페에서 공예품 전시는 소비자 반응 조사, 홍보 및 판매라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고, 공방과 카페라는 이 업종 간의 협업에 의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이조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개요

재단법인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나주시 출연기관으로 한국천연염색박물관 운영, 천연염색의 전통 계승과 발전, 천연염색에 대한 연구와 보급 등의 목적으로 2006년에 설립돼 인력 양성, 문화 창조와 보급 등 지역 산업과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turaldyeing.or.kr

연락처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
이은석 팀장
070-4276-82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