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뉴-KC솔라&에너지-대연씨앤아이, ‘지능형 드론 기반 태양광 발전소 모듈 촬영을 통한 AI 분석 플랫폼 및 O&M 솔루션 개발’ MOU 체결

출처: 프리뉴
2021-11-19 09:00
  • 프리뉴-KC솔라&에너지-대연씨앤아이가 ‘지능형 드론 기반 태양광 발전소 모듈 촬영을 통한 AI 분석 플랫폼 및 O&M 솔루션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프리뉴-KC솔라&에너지-대연씨앤아이가 ‘지능형 드론 기반 태양광 발전소 모듈 촬영을 통한 AI 분석 플랫폼 및 O&M 솔루션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9일 -- 무인 항공기 제조 및 개발 전문 기업 프리뉴(대표 이종경)는 태양광 발전 전문 기업 KC솔라&에너지(대표 김태우), 신재생 에너지 발전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대연씨앤아이(대표 신대현)와 11월 15일(월) ‘지능형 드론 기반 태양광 발전소 모듈 촬영을 통한 AI 분석 플랫폼 및 O&M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드론을 활용해 태양광 패널의 동작 상태 진단, 크랙과 오염 등에 대한 정밀 점검·분석을 제공하고 패널이 구축된 주변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예방·진단·대응의 모든 절차를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프리뉴의 자체 제조 기반의 자율 비행 무인 항공 기술 △대연씨앤아이의 태양광 발전용 접속 시스템과 모니터링 시스템 전문 기술 △KC솔라&에너지의 태양광 발전소 개발·건설·운영 등 O&M 솔루션 개발 기술을 접목해 기존 위성을 이용한 태양광 패널의 이상 유무를 분석하던 방식에서 지능형 드론을 이용한 열화상 모니터링을 적용, 태양광 패널의 운영 관리 비용 및 시간을 절감하고 발전량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프리뉴 이종경 대표는 “이번 3사 협약은 지능형 드론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첫 발돋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자체 기술인 무인 항공기 제조 및 개발 기술을 통해 인공지능 드론 서비스 플랫폼 고도화 및 다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뉴 개요

프리뉴는 무인 항공기(드론) 하드웨어(H/W) 제조 기술, 소프트웨어(S/W) 개발 기술과 IT 핵심 기술 융합을 통해 드론 시스템·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선도적인 드론 전문 기업이다. IT 기술과 융합을 통해 드론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preneu.com/

언론 연락처

프리뉴
마케팅팀
김수현 대리
02-3282-238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