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한국교직원공제회, 환경 경영 캠페인 기부금 세계자연기금에 전달

2021-11-22 10:1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22일 --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가 사내 환경 경영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 1000만원을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 한국 본부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환경 경영 캠페인은 교직원공제회 사회공헌 활동 가운데 참나눔봉사단 ‘미래 세대 환경 경영 교육 후원’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공제회 임직원 170여 명의 참여로 기부금이 조성됐다.

세계자연기금은 기후·에너지, 해양, 야생동물, 산림, 담수, 식량 등 6개의 보전 목표 영역을 설정하고, 다양한 자연 보전 활동을 실천하는 세계적인 자연 보전 기관이다. 이번 기부금은 미래 세대 교육을 포함해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곽재환 교직원공제회 경영전략기획실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속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기후 변화 이슈 등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자원 재활용과 환경 미화 등 자발적 친환경 활동을 독려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환경 경영 활동과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창립 50주년 기념 더케이숲 조성 캠페인, 일회용품 저감 캠페인, 환경 경영 내재화 교육 등 환경 문제 해결 동참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 교직원 복지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언론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마케팅부
김인성 대리
02-767-01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