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석세스팩터스,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6년 연속 리더’로 선정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 2021 올해의 최고 HR 제품으로 선정

머신러닝 기반 임직원 맞춤형 추천 제공으로 개인 성장 촉진 및 조직 민첩성 향상 지원하는 SAP 석세스팩터스 기회 마켓플레이스(SAP SuccessFactors Opportunity Marketplace) 공개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21-11-22 09:38
서울--(뉴스와이어)--SAP는 22일 클라우드 인적자원 솔루션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가 가트너 선정 ‘1000명 이상 직원 보유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HCM 스위트에 대한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Cloud HCM Suits for 1000+ Employee Enterprises)’ 부문에서 6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AP 석세스팩터스 인적경험관리 스위트(SAP SuccessFactors HXM Suite)는 △인사운영 및 급여 △인재관리 △인력 분석 및 인력 계획△직원 경험관리 등 HR 전 영역을 포괄하는 클라우드 기반 인사 솔루션이다. 현재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1만2000곳의 고객이 SAP 석세스팩터스 HXM 솔루션을 통해 직원들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몰입도를 높이고 생산성을 제고하며 서로 연결되도록 지원한다. 특히 SAP 석세스팩터스의 인사 운영 모듈인 SAP 석세스팩터스 임플로이 센트럴(SAP SuccessFactors Employee Central)은 4800곳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고 있다.

멕 베어(Meg Bear) SAP 석세스팩터스 최고제품책임자는 “SAP는 HXM 비전을 중심으로 모멘텀을 구축하면서 인적자본 관리(HCM) 시장을 글로벌 차원에서 지속해서 선도해오고 있다”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차별화된 경험 제공 및 권한 부여를 통해 기업은 지속적인 외부 환경 변화에 보조를 맞추는 데 필요한 민첩성을 갖추고, 직원들은 자신의 목적에 부합하는 경력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SAP는 이번 발표와 더불어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SAP SuccessFactors Work Zone)이 휴먼리소스 이그제큐티브(Human Resource Executive)지와 HR 테크놀로지 콘퍼런스가 선정한 ‘2021년 최고의 HR 제품’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1년 최고의 HR 제품상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HR 요구사항들을 비즈니스 리더들이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가장 혁신적인 새로운 솔루션에 시상된다. HR 기술 분야에서의 혁신성과 더불어 새로운 개념 제시, HR 기능에 대한 가치 부여, 직관적 사용성, 약속한 내용의 제공 수준을 바탕으로 솔루션을 평가한다.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은 전사에 걸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개인화된 터치 포인트로 결합하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다.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을 기반으로 하는 이 제품은 SAP뿐 아니라 외부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을 연결해 직원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학습 기회 파악, 육아 휴직 계획 수립 등 필요한 모든 것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은 현장 직원에 대해서도 통합된 직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휴먼리소스 이그제큐티브는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에 대해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후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정렬함으로써 생산성, 직원 몰입도, 의사결정 속도를 높였다”고 평가했다.

또한 SAP 석세스팩터스는 머신러닝 기반 직원 맞춤형 추천 제공으로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고, 조직의 민첩성을 향상하는 ‘SAP 석세스팩터스 기회 마켓플레이스(SAP SuccessFactors Opportunity Marketplace)’를 최근 공개했다.

SAP 석세스팩터스 기회 마켓플레이스는 SAP 석세스팩터스 HXM 제품군 전체에 걸쳐 내장된 중앙 집중식 능력 중심 프레임워크(Center of Capabilities)를 기반으로 한다. 능력 중심 프레임워크는 머신러닝을 사용해 개인의 스킬, 역량, 강점, 스타일, 전문성, 동기부여 요인, 업무 스타일 등 다양한 요소를 지속해서 추적해 개인의 온전한 자아(Whole Self)에 대한 디지털 그림을 만들고 보완한다. 이를 통해 직원 개인의 성장과 개발에 대한 선호도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개인의 현재 관심사와 목표를 반영한 다양한 성장 및 경력 기회들을 추천한다.

SAP 석세스팩터스 기회 마켓플레이스는 직원 개인이 자신의 가치·열정·관심과 연관되면서도 비즈니스의 전략적 요구에 부합하는 내부 기회들을 찾고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리더들이 팀원들과 팀의 강점과 능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가시성을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직원 유지율과 몰입도를 향상시키고, 직원과 회사가 성장을 지속하면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적응성을 향상시킬 수 있어 개인과 조직 모두 막대한 잠재적 가치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AP 석세스팩터스 기회 마켓플레이스와 능력 중심 프레임워크는 SAP 석세스팩터스 HXM 제품군의 2021년 하반기 릴리즈부터 제공된다.

한편 SAP는 최근 ‘다이내믹 팀즈(Dynamic Teams)’에 대한 비전을 공개했다. 다이내믹 팀이란 프로젝트 또는 이니셔티브 기반으로 담당자들이 모여 함께 일하고, 목표가 달성되면 해체하는 사람들의 그룹을 의미한다. 다이내믹 팀즈를 통해 애자일 방식으로 다이내믹 팀을 운영하면서 얻게 되는 성과를 식별·추적·측정하고 최적화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은 2022년 출시 예정이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SAP 석세스팩터스가 6년 연속으로 1000명 이상 직원 보유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HCM 스위트에 대한 매직 쿼드런트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되고,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이 2021년 최고의 HR 제품상을 받은 결과는 SAP 석세스팩터스가 제공하는 비전 완결성과 실행력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SAP는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 HR 솔루션을 제공해 인사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는 파트너로서, 이번 발표 및 새롭게 소개하는 SAP 석세스팩터스 기회 마켓플레이스와 능력 중심 프레임워크를 통해 국내 기업의 HR 분야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김병진 대리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