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미래창의융합연구소 2021 학술대회 성료
4차산업 시대의 융합연구 성과 및 방향성
이번 학술대회는 융합연구총괄센터(센터장 건국대학교 노영희 교수)가 주관하고 단국대 미래창의융합연구소와 공동 주최한 공동학술대회로, 11월 20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됐다. ‘4차산업 시대의 융합연구 성과 및 방향성’ 주제발표를 맡은 이정현 교수(단국대학교), 좌장을 맡은 장종화 교수(단국대학교), 박종태 교수(미래창의융합연구소장), 노영희 교수(건국대학교)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융합연구총괄센터는 4차산업 시대의 융합연구의 방향성을 논하는 자리로 융합연구총괄센터로서도 큰 의의가 있는 자리였다며 학술대회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미래창의융합연구소는 2019년도에 설립했으며, 인문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정신적인 논리와 철학을 추구해 전인적인 사상체계를 추구하려는 취지에서 각 분야의 전공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역의 융·복합적 접근이라는 방법론을 통한 새로운 시각과 해석 필요로 미래창의융합연구소를 설립했다. 또한 인문학, 언어학, 간호학, 치위생학, 체육학, 치의학 및 공학의 학제 간 체계적인 공동연구로 단국대학교의 연구 역량 제고 및 국가적 관심사인 창의성 함량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국가적/사회적 문제 해결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초점을 둔다. 이를 통해 연구소의 제반 활동은 단국대학교의 이미지를 지역사회에 제고하는 데 이바지하며, 단국대학교의 교시인 진리 추구와 봉사 정신을 실천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gccr.kku.ac.kr/
연락처
지식콘텐츠연구소
왕동호 연구원
043-840-46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