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ISP IP,’ ISO 26262의 차량 기능 안전성 인증 획득
ISO 26262 인증 획득에 힘입어 자율주행 및 일반 차량 부문에서 베리실리콘의 전략적 IP 배치 가속 기대
해당 인증서 발급 기관은 안전성 컨설팅 기업 레시테크(ResilTech)다.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MS)이나 자율주행차와 같은 고도의 안전성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차량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는 베리실리콘에 기능 안전성에 대한 ISP 설계 인증 획득은 중요한 이정표다.
공인 ISP8000L-FS V5.0.0은 실시간 듀얼 카메라를 지원하며 최대 600MegaPixel/s의 처리량을 자랑한다. 또 시공간 영역에서 노이즈 발생을 줄이는 다중 노출 HDR (High Dynamic Range)을 통합하고 있다. 개발 프로세스 인증에 이어 기능 안전성 인증까지 획득한 ISP8000L-FS V5.0.0은 안정적이고 질 높은 카메라 처리 능력을 차량 시스템에 선사한다.
웨이진 다이(Wei-Jin Dai) 베리실리콘 총괄 부사장 겸 지적재산사업부 총괄은 “기능적으로 안전한 SoC는 다양한 혁신을 통해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는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핵심 기술”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베리실리콘 고객이 ISO 26262 규격을 준수하는 IP와 ASIC를 원하고 있다”며 “ISP8000L-FS V5.0.0 IP는 베리실리콘이 처음으로 ISO 26262 인증을 획득한 IP이며 앞으로 VPU,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NPU, GPU, DSP 등의 다른 베리실리콘 IP도 ISO 26262 인증을 획득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개요
베리실리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상하이)(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베리실리콘, 688521.SH)는 자체 반도체 IP를 활용한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와 플랫폼 기반의 전천후 종합 커스텀 실리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업체다. 포괄적인 IP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차별화한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PaaS)’ 사업 모델을 통해 실리콘 제품의 제품 정의와 테스트, 패키지를 단시간에 끝내고 종합 반도체 업체(IDM), 반도체 설계 업체(Fabless), 시스템 OEM/ODM 업체, 대규모 인터넷 기업 등에 높은 성능과 비용 효율성으로 무장한 반도체 대체품을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은 소비 가전, 자동차 전장, 컴퓨터 및 주변 기기, 산업, 데이터 처리, 사물 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베리실리콘은 고화질 비디오, 고선명 오디오·음성, 차내 인포테인먼트, 영상 감시, IoT 커넥티비티, 데이터 센터 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한다. GPU IP, NPU IP, VPU IP, DSP IP, ISP IP,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IP 등 자체 설계한 6가지 프로세서 IP와 1400개가 넘는 아날로그·혼합 신호 IP 및 RF IP를 보유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된 베리실리콘은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과 미국에 디자인 및 연구·개발(R&D) 센터 6곳, 전 세계에 영업·고객 서비스 사무소 11곳을 마련했다. 현재 13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230062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verisilicon.com/en/Home
연락처
베리실리콘(VeriSilicon)
미야 콩(Miya Kong)
miya.kong@verisilicon.com
이 보도자료는 VeriSilic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