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CV, 안리쓰의 Full-Vehicle 5G MIMO OTA 테스트 시스템 채택

2021-11-25 09:00
  • 안리쓰의 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MT8000A&Radio Communication Analyzer MT8821C

    안리쓰의 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MT8000A&Radio Communication Analyzer MT8821C

성남--(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25일 -- 안리쓰코퍼레이션은 China Intelligent and Connected Vehicles (Beijing) Research Institute Co., Ltd. (CICV)가 안리쓰와 중국 광동의 General Test Systems Inc.(GTS)와 공동 개발한 MIMO*2 환경에서 무선(OTA*1) 테스트 시스템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배경

자율 주행 레벨*3 기술 진화로 5G 및 V2X의 핵심 기술 개발이 전 세계적으로 가속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2025년까지 양산형 스마트카를 개발한다는 정책 목표를 세웠고, 현재 5G가 내장된 차량이 상용화하고 있다. 이 계획을 지원하기 위한 5G 기지국 설치 수는 2021년에 100만개에 도달했다. 또 사전 판매 차량 인증 테스트는 5G 통신 기술 평가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해 MIMO 다중 경로 테스트 시스템의 배포를 가속하고 있다. CICV는 중국의 어드밴스드 ICV*4 기술 선도 연구소로, 신뢰성이 높은 ADAS*5 및 자율 주행 차량 구현을 위한 테스트 표준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테스트 시스템 세부 사항

이 시스템은 모바일 디바이스, 안테나 및 OTA 테스트 분야의 세계적 전문 기업인 GTS의 OTA 테스트 시스템을 안리쓰의 무선 통신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 및 무선 통신 분석기 MT8821C와 결합해 개발됐다. MT8000A와 MT8821C의 높은 동적 범위를 지닌 RF 성능은 MIMO 환경에서 성공적인 3GPP-specified RTS*6(방사성 2단계) 테스트를 가능하게 하며 이는 복사 방출 성능, 수신기 민감도, 수신기 EMI, 다중 안테나 성능 및 실제 사용 환경의 통신 품질 평가에 필수다.

안리쓰의 IoT 테스트 솔루션 총괄 책임자인 오가와 유키하루는 "이 선도적인 기술은 커넥티드 차량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하기 위해 GTS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맺은 결과다. 5G 기술은 자율 주행 수준을 레벨 4와 레벨 5 단계로 끌어올리는 것이 분명하며, GTS OTA 시스템과 안리쓰의 통합된 MT8000A 및 MT8821C의 고급 테스트 성능은 자동차 산업 발전에 미래 보장 가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TS 회장인 Yihong Qi 박사는 “5G와 V2X 기술이 미래의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에 널리 사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GTS는 두 회사가 현재의 기술 및 마케팅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기 때문에 안리쓰와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이어 안리쓰와 전체 차량(Full-vehicle) 무선 통신 시스템을 위한 어드밴스드 OTA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리쓰와 GTS는 글로벌 지능형 자동차 산업의 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기술 용어

*1.OTA

무선 전파 송수신을 이용한 무선 장비의 성능을 측정하는 Over the Air 기술의 약자이며, 무선 무반사실을 사용해 외부 전파를 차단해 체임버 내부에서 전파를 반사한다. 3GPP에서 지정한 CATR (Compact Antenna Test Range)은 제한된 체임버 공간에서 원거리 안테나 범위 테스트를 지원한다.

*2.MIMO

다중 안테나를 사용해 통신 속도(throughput)를 향상하는 다중 입력 다중 출력(Multi Input Multi Output) 통신 기술의 약어다.

*3.자율주행 수준/레벨

레벨 0에서 레벨 5까지 총 6단계로 세분화해 있으며, 레벨별 기술 수준과 제어 주체, 주행 책임이 다르다. 레벨 0(운전자가 주행의 모든 것을 통제)부터 레벨 5는 운전자 개입 없이 완전 자동 제어로 작동한다. 레벨 2 및 레벨 3 차량은 현재 일본에서 시판되고 있으며, 운전자 개입 없이 주행할 수 있는 레벨 5 차량을 상용화하는 것이 다음 목표다.

*4.ICV

Intelligent Connected Vehicle의 약어다. 인공지능과 고도의 통신 기술을 이용해 고효율로 안전하게 운전하는 차량을 총칭한다.

*5.ADAS

Advanced Driving Assistant System의 약어다. 자동 제동 및 급가속 방지 시스템을 관리하는 자동 운전 지원 시스템을 총칭한다.

*6.방사 2단(RTS)

3GPP TS37.544 V14.5.0 호환 MIMO OTA 표준 테스트 계획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ko-KR/test-mea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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