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제로웨이스트 플로깅 활동 실시

2021-11-24 17:53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은 15일 도하공원 일대에서 금나래문화체육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노플맘과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의미의 스웨덴어 plocka와 영어 walking을 합성한 말로 공원, 거리 등을 산책하며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신개념 활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활동이다.

노플맘은 비닐, 플라스틱 등 일회용 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제로웨이스트 운동을 하는 단체로서 노플맘과 함께한 이번 활동은 도하공원 일대에서 쓰레기를 줍는 정화 활동과 현수막을 통한 홍보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박 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지속 가능한 가치 추구에 힘을 보태서 기쁘다”며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 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 주차장 및 노상 주차장 운영, 거주자 우선 주차제 운영, 부정 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 시설 운영, 청소년 독서실 운영, 금천구청 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 관리, 공공 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 관리 사업, 현수막 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기획팀
윤성운
02-809-0061~7
070-4633-3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