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신한카드, ‘디지털 금융 활성화’ 맞손

더존비즈온 기업 데이터와 신한카드 금융 데이터 융합, 고객 효율성 제고 초점

기업 특화 신용평가모델 공동 개발 및 맞춤 혜택 담은 법인 제휴카드 출시 논의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21-11-29 10:41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26일 신한카드(대표 임영진)와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미래지향적 디지털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DX) 선도기업으로 평가받는 ICT 대표 기업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카드사 간의 광범위한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상징하는 바가 크다. 양 사 모두 데이터 융합을 통한 고객 효율성 강화에 초점을 둔 데다 기업의 디지털 전환 실현이라는 공통의 지향점을 갖고 있어 다양한 방면에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업무 협약을 토대로 양 사는 긴밀한 협조 체제 속에 향후 다양한 공동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데이터의 융합, 분석, 유통 등을 통한 데이터 기반 사업도 추진한다. 더존비즈온의 기업 데이터를 신한카드의 금융 데이터와 연계, 분석해 기업특화 신용평가 모델을 개발할 방침이다.

양 사는 더존비즈온 기업고객 전용 PLCC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의 2022년 2월 출시를 목표로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위한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기업 고객이라면 카드 발급부터 이용 증빙, 세무 처리 업무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상품 개발에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더존비즈온은 앞으로 금융·비금융 데이터 결합을 통해 기업 고객 요구에 맞춘 자동차(오토)금융·렌털·대출 등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법인 특화 라인업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 사업 부문 대표는 “양 사의 역량을 활용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더존비즈온 기업 고객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며 “미래지향적인 디지털 금융 전환 및 활성화로 디지털 언택트 시대 기업에 편리하고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앞서 신한은행을 전략적 투자자로 유치하고, 양 사 금융·비금융 데이터를 연계한 혁신 금융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첫 컬래버 상품으로 기업 디지털 금융 상품인 ‘더존x신한 쏠비즈 기업통장’을 선보였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실
김성훈 차장
02-6233-25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