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 서해어업관리단 일원서 SCR·DPF 교육 실시

뉴스 제공
STX엔진 코스피 077970
2021-11-29 15:00
창원--(뉴스와이어)--STX엔진은 친환경 선박 전환 계획에 따라 새롭게 도입될 친환경 어업 지도선에 적용될 SCR·DPF 관련 교육을 서해어업관리단 일원에 실시했다.

11월 23일 서해어업관리단 소속 주무관을 포함한 선장 선원 15여명이 STX엔진을 방문했으며, SCR·DPF 이론 및 현장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친환경 선박 기자재 SCR·DPF가 적용되면서 장비 운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한 사전 교육이며, 많은 어업 지도선에 STX엔진 기자재를 활용해 준 것에 대한 서비스 지원의 하나다. 이번 교육은 다른 어업관리단에도 실시될 예정이며, 연간 2회 또는 필요시 지원할 예정이다.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되며 나중에는 엔지니어 직접 승선을 통한 운용 교육을 포함하는 등 교육 시스템을 더 보강해 진행될 예정이다.

STX엔진은 이런 교육을 통해 어업관리단과 관계를 더 공고히 하고 앞으로 신뢰를 더 쌓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STX엔진 개요

STX엔진은 1976년 12월 엔진 전문 생산 업체로 출범해, 1977년 방위 산업체로 지정된 뒤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엔진 종합 전문 메이커 및 전자 통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했다. STX엔진은 육군 전차 및 자주포·해군 군함·해양경찰 경비함 등 방위 산업용 엔진을 기반으로 △대형 컨테이너선·LNG선·유조선 등에 탑재되는 선박용 디젤 엔진 △육상용 플랜트 엔진 △가스 엔진 △철도 차량 엔진 등 각종 산업용 엔진을 생산해 국내는 물론 유럽·아시아·남미 시장에 수출하는 디젤 엔진 종합 전문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웹사이트: http://www.stxengine.co.kr

연락처

STX엔진
민수해상1팀
김기정 차장
055-280-08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