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약 590억원 규모 ‘연합 군사정보 처리체계 성능개량 체계개발’ 착수

출처: 한화시스템 (코스피 272210)
2021-12-02 13:32

구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2일 --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은 방위사업청 주관 약 590억원 규모의 ‘연합 군사정보 처리체계(MIMS-C)* 성능개량 체계개발사업’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2024년까지 한·미 정보체계 연동을 통한 연합 군사정보 분석기능을 개발하고, 전력화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사업 계약을 통해 △한·미 체계 간 연동 ‘지속성 확보’ △효과적인 연합 군사정보 분석을 위한 ‘분석 지능화’ △24시간 365일 무중단 운용이 가능한 ‘체계 생존성’ 보장 등 MIMS-C 성능개량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이 사업은 AI·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해 연합 군사정보 분석을 지능화시켜 한·미 간 단순 정보 유통체계에서 연합 군사정보 수집·융합분석·전파체계로 응용 체계를 성능 개량한다.

김경한 한화시스템 ICT 부문장은 “선행 C4I 개발 사업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능개량 체계개발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2017년 ‘군사정보통합처리체계(MIMS) 성능개량 탐색 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현재 ‘군사정보통합처리체계 성능개량’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본 사업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도와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 MIMS-C (Military Intelligence Management System-Combined)는 연합 군사정보 처리체계를 의미하며 △한국군과 미군의 군사정보 통합처리체계를 연동해 정보·첩보를 수집하고 △정보 순환 5단계 절차에 따라 연합 군사정보를 수집·융합·분석하고 △MIMS-C에서 분석된 연합 군사정보를 타 체계로 전파하는 등 한·미 군사정보체계 사이에 끊김 없는(seamless) 정보 유통과 공조 지원을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anwhasystems.com/kr/index.d...

언론 연락처

한화시스템
커뮤니케이션팀
김수진 과장
02-729-214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