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미디어, 누구나 쉽게 VR 웹툰 제작할 수 있는 3D 웹툰 제작 툴 ‘V-Toon’ 출시

K-웹툰 메타버스로 확장 준비 완료

뉴스 제공
공감미디어
2021-12-02 17:21
광주광역시--(뉴스와이어)--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웹툰 시장이 메타버스 내 진화를 준비하고 있다.

공감미디어(대표 이재훈)가 3D 웹툰 제작 서비스인 웹툰 제작 툴 ‘V-Toon’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공감미디어가 선보인 V-Toon은 드래그와 클릭만으로도 기존 웹툰에 입체감을 줄 수 있어 가상 현실(VR) 웹툰 시장의 대중화를 앞당길 것으로 주목받는다.

기존 2D 웹툰에 3D 배경 화면을 삽입해 손쉽게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다. 또 특별한 3D 제작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자신의 2D 그림에 입체 배경을 덧입혀 3D 효과를 주는 이 제작 툴은 역량 있는 국내 웹툰 작가들의 창작 활동 무대를 메타버스로 확장할 수 있다.

한편 이재훈 공감미디어 대표는 전남VR⋅AR제작거점센터(JNVAR)의 2021년 실감 콘텐츠 MVP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V-Toon을 기획·제작했다.

JNVAR 협력 기업 공감미디어 유튜브 소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3KZiXd5ym-w

웹사이트: https://gonggam2019.co.kr/

연락처

공감미디어 홍보대행
컴퍼니안
사업팀
임일규 팀장
010-4425-97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공감미디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