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라 컴퍼니, 독립 기업 출범 1주년 맞아 성장 목표 초과 달성·혁신 가속·경영진 역량 확대

2021-12-02 17:20

뉴욕/제네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2일 -- 1000억달러 규모의 뷰티 업계를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 웰라 컴퍼니(Wella Company)가 독립 기업 출범 1주년을 맞았다.

웰라 컴퍼니는 최고의 전문 및 소매 헤어, 뷰티 테크(beauty tech) 및 네일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웰라 프로페셔널(Wella Professionals), 클레어롤(Clairol), OPI, 니옥신(Nioxin), 세바스찬 프로페셔널(Sebastian Professional), ghd(good hair day)등의 대표 브랜드를 두고 있다. 1880년 독일에서 설립됐으며 지난해 지분을 2배로 늘려 과반수 지분을 보유한 글로벌 투자 기업 콜베르그 크라비스 앤 로버츠(Kohlberg Kravis and Roberts, 약칭 KKR)의 주도로 2020년 12월 1일에 독립 운영 체제로 복귀했다.

웰라 컴퍼니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회사의 핵심 소비자인 전문 미용 산업 전체가 폐쇄된 시기에 독립했다. 이후 세계적으로 험난한 환경 속에서도 독립적인 성공을 위해 운영 기반 구축에 중점을 둔 성장 전략을 수립했으며 미용, 소매 및 소비재 분야의 전문 경영인을 포함해 1100명에 이르는 인재를 채용했다.

애니 영-스크리브너(Annie Young-Scrivner) 웰라 컴퍼니 최고경영자(CEO)는 “독립 기업 출범 1주년을 맞아 매우 뿌듯하다. 우리는 미용 산업이 어려워진 시기에 독립 기업으로 출발해 2020년 및 2019년 대비 높은 매출 성장을 이뤘다. 7월 1일에 시작된 회계 연도는 견실한 기반을 바탕으로 출발했다. 전반적 사업은 매우 견실하며, 재무 성과 역시 모든 사업과 모든 지역에서 연간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성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고객·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차별화하고 혁신적인 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브랜드 잠재력을 바탕으로 유통 채널과 지역을 계속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 성과 및 혁신

웰라 컴퍼니는 첫해인 올해에 막강한 혁신 제품군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웰라 프로페셔널의 주요 산하 브랜드의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1. 트루 그레이(True Grey): 은발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로 EMEA 전역에서 출시 2개월 동안 시간당 10개의 미용실에 등록됐다.
2. 콜스톤 퍼펙트(Koleston Perfect): 세계 최다 판매량을 자랑하는 영구적인 전문 염색약으로 전 세계에서 초당 1개가 판매되는 새로운 벤치마크 수립했다.
3. 웰라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Wella Professional Hair Care) 라인: 전 세계 매출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웰라의 소매 헤어 제품군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클레어롤과 웰라에 대해 재투자와 브랜드 개편이 단행됐다. 클레어롤은 현재 7개월 연속 점유율이 현저하게 오르고 있다. 웰라 레테일(Wella Retail)의 전면에 자리한 이 브랜드는 멕시코에서 24%라는 사상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현재 중동 시장 점유율 1위이자 브라질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색조에 붙여진 독특한 이름으로 유명한 로스앤젤레스 기반 네일 브랜드인 OPI는 이번 여름에 20개 이상의 시장에서 최초의 천연 비건 매니큐어인 네이처 스트롱(Nature Strong)을 출시했다. 네이처 스트롱은 예상보다 훨씬 더 큰 성과를 나타내 해당 포트폴리오의 두 자릿수 성장을 이끌었다.

니옥신은 2020년 팬데믹 기간 두피 관리, 탈모 등 집에서 모발을 직접 관리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2021년 순수익이 두 자릿수로 성장했다.

런던에 기반을 둔 ghd는 미용 분야 기술을 재정의하고 있다. ghd는 모발에 적용하는 독보적 기술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무선 스타일러인 언플러그드(Unplugged)를 출시했다. 중국 시장에 진출하자마자 5분만에 2500개의 스타일러를 판매한 이 브랜드 역시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공헌

웰라 컴퍼니는 살롱 업계의 아티스트들이 유행을 앞서가고 기술과 기량을 연마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지난해에는 스타일리스트에게 영감을 주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수백건의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전 세계의 대부분이 폐쇄됐던 4월에는 최초의 글로벌 가상 행사인 ’위크리에이트(WeCreate)’를 개최했다. 이는 업계 최고의 스타일리스트와 강사들이 스타일에 대한 열정을 다시 고취하고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닫았던 살롱을 다시 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였다. 위크리에이트는 100개국 미용 전문가 10만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었고, 회사는 교육비를 기부해 업계에 약 3000만달러 투자 가치를 환원했다.

영-스크리브너(Young-Scrivner)는 ”우리는 살롱 산업을 지원할 수 있는 특권을 갖고 있으며, 살롱을 차별화하는 스타일리스트와 기술자의 지위를 끌어올릴 힘을 믿는다. 소규모 사업자들은 지역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결국 업계가 성공해야 우리도 성공할 수 있다. 전 세계 미용 사업자를 지원하는 것은 우리가 목적 중심의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방편의 하나”라고 말했다.

경영진

웰라 컴퍼니 경영진은 유럽, 아시아, 브라질 및 미국 전역의 임원으로 구성돼 있고, 이 가운데 절반에 가까운 수가 여성이다. 회사는 최고의 인재에 계속 투자하고 있으며, 11월에 단행된 가장 최근의 인사를 통해 글로벌 미용 산업에서 경영진의 역량이 확대될 전망이다.

야니스 로도카나치(Yannis Rodocanachi): 미주 지역 사장으로 임명된 야니스 로도카나치는 우량 소비재 회사와 고성장 사모펀드의 지원을 받는 헤어 및 뷰티 스타트업과 협력해 광범위한 글로벌 뷰티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그는 20년간 로레알의 유럽, 아시아 및 미국 지역 영업, 마케팅, 총괄 관리를 맡아 헤어 및 미용 포트폴리오를 전 세계로 확대했다. 2년 동안 LA에 기반을 둔 BH 코즈메틱스(BH Cosmetics)의 최고경영자로서 Z세대를 주 고객층으로 삼아 회사를 다양하고 평등하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로 개편하는 한편 소비자 직접 거래(direct-to-consumer) 분야에서의 성장을 주도했다.

임마누엘 미란(Emmanuel Miran): 신설 직위인 최고 글로벌 기술 책임자(CGTO)로 임명된 임마누엘 미란은 회사가 추구하는 디지털 및 기술 목표를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해 가속하는 역할을 맡았다. 그는 미용, CPG, 미디어 및 의료 분야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쌓았으며, CIO, CTO 및 CDO를 비롯한 다양한 역할을 통해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하고 수익을 창출해 성장을 주도했다. 임마누엘 미란은 16년간 로레알의 디지털 및 기술 담당 임원으로 근무했다. 이전에는 몬델리즈 인터내셔널(Mondelez International)과 뉴스 코퍼레이션(News Corp)의 최고 기술 및 디지털 책임자를 맡았고, 가장 최근에는 인터내셔널 SOS(International SOS)에서 근무했다.

경영진에는 글로벌 최고재무책임자(CFO) 버지니 코스타(Virginie Costa), 글로벌 최고 인사 책임자 그레첸 코박 퍼셀(Gretchen Koback Pursel), 8월에 합류한 글로벌 브랜드 사장 겸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 휴 다이닌(Hugh Dineen) 등이 있다. 버지니 코스타는 상위 25개 뷰티 기업에 근무하는 단 7명의 여성 글로벌 CFO 가운데 한 명이다.

웰라 컴퍼니는 현재 100개 이상의 국가에 6000명이 넘는 직원을 두고 있다. 전 세계 웰라 직원 가운데 여성 비중은 57%이고 웰라 여성 직원 가운데 이사급 이상이 45%를 차지한다. 2020년 12월 1일 이후로는 여성 신입 사원이 70%에 달하며, 전체 승진자 가운데 약 60%가 여성이다.

영-스크리브너는 “우리는 살롱 컬러리스트, 스타일리스트, 네일 테크니션 등 여성이 뒷받침하는 기업이다. 실제로 미국과 영국의 전문 살롱 산업의 거의 90%가 여성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가 업계 전체의 성공을 지원하는 것은 업계의 여성을 지원하려는 우리의 역할에 충실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웰라 컴퍼니(Wella Company) 개요

웰라 컴퍼니는 웰라 프로페셔널, 클레어롤, OPI, 니옥신, 세바스찬 프로페셔널, ghd등 대표적인 브랜드 제품군을 보유한 세계 최대 뷰티 기업의 하나다.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와 뷰티 전문가가 진정한 자신을 바라보고 느낄 수 있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혁신 기업으로,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6000명이 넘는 직원이 최선을 다해 일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뷰티 기업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기업 가치를 중심으로 제품을 통해 세계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제공하고 있다. 웰라 컴퍼니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llacompany.com)를 참조하거나 링크트인(LinkedIn), 인스타그램(Instagram), 페이스북(Facebook)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10053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wellacompan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웰라 컴퍼니(Wella Company)
힐러리 크른코비치(Hilary Crnkovich)
+1 646 217 1700
Hilary.crnkovich@wella.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