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일렉트릭과 NEXTDC, 파트너십 확대로 멜버른 기업들의 IP 중계 선택권 강화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제3자 PoP, NEXTDC M1 멜버른 데이터센터와 함께 지역 기업들의 고속 IP 중계… 늘어나는 커넥티비티 요구 충족

멜버른, 호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규모의 순수 IPv6 인터넷 백본 기업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과 호주 최고의 프리미엄 데이터센터 솔루션 공급업체인 NEXTDC가 허리케인 일렉트릭이 포트 멜버른에 있는 NEXTDC의 MI 멜버른 데이터센터에 새로운 PoP(Point of Presence, 상호접속지점)를 공급했다고 6일 발표했다.

NEXTDC의 M1 멜버른은 빅토리아주에서 상호연결이 가장 활발한 데이터센터로 기업들이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IBM 클라우드, 오라클 클라우드 및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세계 최대 클라우드 플랫폼에 원활하고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한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설비가 M1으로 확대되면서 멜버른 지역의 NEXTDC 고객들은 새롭고 다양한 연결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100GE(100기가비트 이더넷), 10GE(10기가비트 이더넷 및 GigE 또는 1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통해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광범위한 IPv4 및 IPv6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은 250개가 넘는 주요 교환점과 수천 개의 고객 및 개별 접속 포트를 통해 9000여 개의 서로 다른 네트워크에서 2만 개가 넘는 BGP(경계 경로 프로토콜) 세션을 제공하는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광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IP 트래픽을 교환할 수 있다.

데이비드 덴셜(David Dzienciol) NEXTDC 최고고객·영업책임자(CCCO)는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활성화하고 현대화하면서 커넥티비티의 역할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허리케인 일렉트릭과의 협력으로 우리는 생태계 내 선택권을 넓히고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해 사업의 중심이 되는 서비스에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멜버른이 호주의 디지털 중심지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 지역의 고객은 허리케인 일렉트릭과 같은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에 접속해 신속하게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멜버른은 호주의 20대 기술 기업 중 절반 이상이 본부를 두고 있는 호주의 기술 중심 도시가 되고 있으며 매년 340억달러의 매출을 창출하고 호주 전체 정보통신기술 인력의 31%인 9만 명을 고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 레버(Mike Leber) 허리케인 일렉트릭 사장은 “NEXTDC 같은 소중한 파트너와 관계를 이어가면서 업계에 비용 효율적으로 IP를 중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 같은 확장은 멜버른 지역 기업에 더 많은 연결 옵션을 제공하고 이들이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풍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개요

허리케인 일렉트릭은 자체의 IPv4 및 IPv6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IPv6 백본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은 글로벌 네트워크 내에서 250여 개의 주요 교환점과 연결돼 있고 9000여 개의 네트워크와 트래픽을 직접 교환하고 있다. 또한 탄력성 있는 광섬유 토폴로지(topology)를 채용해 북미를 가로지르는 5개의 100G 경로, 미국과 유럽을 연결하는 4개의 별도 100G 경로, 그리고 유럽과 호주, 아시아에 100G 링(ring)을 구축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전역에 링을 구축하고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PoP를 설치하기도 했다. 허리케인일렉트릭은 동일 연결을 통해 IPv4 및 IPv6 트랜짓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용 연결 속도는 100GE(100기가비트/초 이더넷), 10GE 및 1GE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http://he.net) 참조.

NEXTDC 개요

NEXTDC는 호주 100대 상장 기술 기업이자 아시아의 가장 혁신적인 서비스형 데이터센터(Data Centre-as-a-Service) 공급업체로 디지털 경제를 위한 인프라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NEXTDC는 전 세계 클라우드 컴퓨팅 공급업체, 기업 및 정부를 대상으로 주요 역량, 보안 및 상호 연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NEXTDC는 호주의 유일한 업타임 인스티튜트(Uptime Institute)가 인증한 티어4 시설 네트워크를 설계·구축·운영하는 기업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남반구 유일의 데이터센터 운영사업자다. 운영 지속 능력에서 티어 4 골드 인증을 획득한 NEXDC는 재생에너지원을 통한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운영 효율성을 실현하고 있다. NEXTDC의 데이터센터는 NABERS(호주 국립 건축환경등급 시스템)의 에너지효율등급 5등급(별 5개)을 받았고, 탁월한 수준의 효율성과 업계에서 가장 낮은 총 운용비용(TCO)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EXTDC의 기업 운영 및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호주 연방 정부의 클라이밋 액티브(Climate Active) 표준에 따라 탄소 중립 인증을 받았다.

NEXTDC의 클라우드 센터 파트너 생태계는 가장 역동적인 디지털 서비스 마켓플레이스로 700개 이상의 통신사업자, 클라우드 서비스업체 및 IT 서비스 공급업체로 이뤄져 있으며 국내외 고객들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공급업체 및 벤더를 발굴하고 연결해 복합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중요한 IT 인프라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50050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e.net

연락처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애덤 웨이트쿠나스(Adam Waitkunas)
밀댐 PR(Milldam Public Relations)
(978) 828-8304
adam.waitkunas@milldam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