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니-가디안 시큐리티, 국내 NFT 플랫폼 중 처음으로 ISMS 인증 도전

출처: 미르니
2021-12-07 09:00
  • 미르니, ISMS 로고

    미르니, ISMS 로고

  • 미르니, 가디안 시큐리티 로고

    미르니, 가디안 시큐리티 로고

  • 미르니 로고

    미르니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7일 -- 글로벌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플랫폼 미르니가 가디안 시큐리티와 협업해 국내 NFT 플랫폼 1호 ISMS 취득을 진행한다.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정보 보호 관리 체계다.

‘세상에서 가장 큰 다이아몬드 광산’이라는 뜻을 담은 미르니는 NFT 자체 제작·거래 플랫폼으로, 앞서 여러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컬렉션 형태로 선보인 바 있다. 서비스 출범 약 3개월 만에 가입 회원 수 1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NFT 업계의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디안 시큐리티는 ‘ISMS-P 인증심사원 실무가이드’ 저자이자 △성신여대 융합보안학과 겸임교수 △다음 커뮤니케이션스 IT 감사 △CJ CGV 정보 보호 관리자 등을 역임한 권성호 대표가 이끄는 ISMS/ISMS-P 인증 컨설팅 전문 업체다.

미르니는 가디안 시큐리티를 통해 NFT 거래 서비스의 ISMS 인증 취득에 도전한다. 가디안 시큐리티는 자사 고유의 컨설팅 방법론과 솔루션으로 미르니의 ISMS 인증 취득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NFT 플랫폼을 운영하는 국내 기업 가운데 NFT 서비스에 대한 ISMS 인증을 취득한 사례는 없는 것으로 알려진다. 일부 주요 가상화폐 거래 업체가 ISMS 인증을 받고 NFT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지만,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인증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미르니가 NFT 서비스를 대상으로 ISMS 인증을 취득하면 국내 최초 사례가 되는 것이다.

ISMS는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 보호 관리 체계가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관리 체계 수립 및 운영’과 ‘보호 대책 요구 사항’ 2개 영역에서 총 80개의 까다로운 인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ISMS를 취득하면 정보 보호 위험 관리를 통한 비즈니스 안전성 향상, 윤리 및 투명 경영을 위한 정보 보호 법적 준거성 확보, 대외 이미지 및 신뢰성 향상 등의 장점을 확보할 수 있다. 무엇보다 고객들에게 더 안전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미르니 양영석 대표는 “이번 ISMS 인증 취득뿐만 아니라, 앞으로 글로벌 진출에 대비하기 위해 ISO27001에 대한 인증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며 “미르니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보안 서비스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르니 개요

2021년 5월 법인이 설립된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플랫폼 ‘미르니’는 국내 최초로 △크립토키티 △크립토펑크 △엑시인피니티 △샌드박스 등 이더리움 기반 해외 유명 NFT를 한국어로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미르니는 같은 해 6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특허정보원이 주관하는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선정됐으며, 7월에 네이버 계열 벤처 캐피털(VC) 스프링캠프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국내법을 준수하며 크리에이터와 컬렉터에게 가장 신뢰받는 NFT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현재 ISMS 인증 및 가상자산 사업자 등록을 준비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육성 및 동반 성장을 목표로 작품 홍보와 수익 관리를 지원할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mirny.io

언론 연락처

미르니
한지웅 매니저
02-2135-779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