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kogawa, 전력망·재생에너지 자산의 고속 제어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PXiSE 인수

솔루션으로 에너지 분산 최적화, 전력망 복원력 강화, 자산 수익률 향상

뉴스 제공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2021-12-07 09: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Yokogawa(Yokogawa Electric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841)는 샌디에이고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회사 PXiSE Energy Solutions의 발행 주식 전부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PXiSE Energy Solutions은 재생에너지 및 분산형 에너지 자원(DER)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유틸리티 및 기타 전력망 사업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하는 회사다.

Yokogawa는 이번 인수를 통해 발전 시설의 모니터링과 제어 역량을 구축하고 송전 및 배전 부문 고객들이 청정에너지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풍력, 태양열 발전 등의 재생에너지원은 온실가스 배출 감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기후 조건에 민감해 발전량을 예측하기 힘들다. 또한, 전통적인 발전소와 같은 양의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생산 설비가 넓은 구역에 분산돼 있어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비자가 태양열 발전 및 배터리 저장 시스템을 설치함에 따라 스스로 에너지원이 되기도 한다. 이 같은 이유로 유틸리티 사업자가 관리하는 전력망의 기본 특성이 바뀌고 있다.

PXiSE(파이스로 발음)는 인공지능과 결합한 전력망의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면 유틸리티 사업자가 매년 빠르게 늘어나는 온라인 방식의 분산형 에너지원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개념에 기반해 2016년에 설립됐다. 이 개념이 입증되면서 PXiSE는 미국,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에서 1기가와트가 넘는 프로젝트들을 진행해 고객들이 전력망 관리와 탄소배출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도록 지원했다. 피인수 전에는 미국 기반의 에너지 인프라 기업인 Sempra의 자회사였고, Mitsui & Co., Ltd.의 자회사가 지분 일부를 보유하고 있었다.

PXiSE의 능동 제어 기술(ACT: Active Control Technology)은 혼합형 발전소 제어, 마이크로그리드 제어 및 분산형 에너지원 관리 시스템으로 이뤄진 자동 전력망 제어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기존의 전력망 구성요소와 함께 DER 그룹을 통합해 전체적인 시스템 최적화를 달성한다. 또한 유틸리티급 재생에너지 자산의 효율성과 생산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허 기술인 ACT는 원활한 에너지원 전환을 가능케 하는 고속 측정 및 제어 덕분에 전통적 전력 시스템 모니터링 및 제어 방식보다 신뢰도가 높다. 외부 데이터 통합 및 예측 기능은 비용과 이익 최적화에 기여한다.

전력 부문에서 Yokogawa는 전 세계적으로 발전소의 제어 시스템 공급 및 최적화를 통해 수십 년간 경험을 축적했고, Yokogawa의 컨트롤러 및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재생에너지 발전 시설은 물론 건물, 공장 및 지역사회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PXiSE가 Yokogawa그룹에 포함돼 송전 및 배전 분야의 글로벌 고객들이 점점 더 다각화되는 에너지 공급망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재생에너지 자산 배치를 최적화해 궁극적으로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다.

Patrick Lee, PXiSE 에너지 솔루션 창업자 겸 CEO는 “Yokogawa에 합류해 기쁘다”며 “Yokogawa의 깊이 있는 발전소 및 산업용 제어 시스템 분야의 전문성은 자연스럽게 우리의 혁신적인 전력망 제어 기술을 보완한다”고 말했다. 이어 “Yokogawa와 PXiSE 전문지식이 결합해 고객과 에너지 업계 및 사회에 엄청난 가치를 창출한다”며 “Yokogawa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세일즈, 서비스 및 지원 네트워크 덕분에 우리의 시장 성장력이 크게 강화되고 Yokogawa도 배전 및 송전 최종 사용 부문으로의 확장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우리는 청정에너지 전환을 구현하는 글로벌 재생에너지 리더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Koji Nakaoka, Yokogawa 부사장겸 에너지·지속가능성 비즈니스 본부 및 글로벌 세일즈 본부 책임자는 “Yokogawa는 에너지 부문의 탈탄소화 추세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과제 중 하나”라며 “PXiSE의 고도로 혁신적인 기술이 재생에너지 및 기타 에너지원의 최적화된 생산 및 통합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한다”고 말했다. 이어 “PXiSE를 Yokogawa 그룹에 맞이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조만간 전 세계 고객들이 이러한 높은 수준의 기술을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PXiSE Energy Solutions LLC. 개요

소재지: 샌디에이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설립: 2016년 12월
주요 사업: 재생에너지 및 분산형 전력망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및 구현

Yokogawa 개요

Yokogawa는 에너지, 화학, 원자재, 제약, 식품을 비롯한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 측정, 제어 및 정보 분야의 고급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Yokogawa는 디지털 지원 스마트 제조를 통해 점점 더 복잡해지는 생산, 운영 관리, 자산, 에너지 및 공급망 최적화와 관련된 고객 문제를 해결해 자율 운영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1915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된 Yokogawa는 61개국 119개 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1만7500 명 이상의 직원을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yokogawa.com)를 참조.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업, 조직, 제품, 서비스의 명칭과 로고는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및 해당 소유자들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10054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요꼬가와 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통합 커뮤니케이션 PR 부문
Yokogawa-pr@cs.jp.yokog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