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GNSS 보정 데이터 수신기 신제품 2종·업그레이드된 ZED-F9P 고정밀 GNSS 수신기 출시

업계 최고 정밀도의 GNSS 위치 추적 기능을 보다 쉽게 이용 가능

수초 내 센티미터 수준의 신뢰도 높은 위치 정확도 달성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21-12-08 11:11
서울--(뉴스와이어)--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산업용 내비게이션과 로보틱스 시장에서 센티미터 수준의 신뢰도 높은 위치 정확도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일련의 신제품과 기존 제품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된 ZED-F9P 고정밀 GNSS 수신기 모듈 및 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GNSS 보정 데이터 수신기인 NEO-D9S와 NEO-D9C를 활용해 고객은 잔디깎이 로봇, 무인 항공기(UAV), 반자율, 완전 자율 시스템 등 자신만의 특별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조합하는 데 있어서 전례 없는 유연성을 누릴 수 있다.

◇새로운 보정 데이터 수신기, 유럽, 북미 대륙, 일본에 걸쳐서 폭 넓은 커버리지 제공

유블럭스의 ZED-F9P-04B 고정밀 GNSS 수신기는 이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보안이 강화된 GNSS 보정 데이터 형식인 SPARTN을 처음으로 지원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통신 위성에서 보정 데이터를 스트리밍하는 2종의 새로운 GNSS 보정 데이터 수신기 모듈과 매끄럽게 연결된다. 유블럭스 NEO-D9S는 전 세계적 커버리지 제공에 앞서 유럽과 미국 시장을 먼저 지원하며, 유블럭스 NEO-D9C는 일본 시장을 지원한다.

NEO-D9S는 위성 L-밴드 채널을 이용해 컴팩트한 SPARTN 데이터 포맷의 보정 데이터를 수신한다. 이 수신기는 유블럭스의 PointPerfect 서비스가 제공하는 PPP-RTK GNSS 보정 데이터를 암호화 기법을 이용해 안전하게 수신해 전달한다.

NEO-D9C는 일본 본토에서 일본의 QZSS (Quasi-Zenith Satellite System) 위성이 L6 밴드 채널에서 방송하며 별도의 가입이 필요 없는 CLAS (Centimeter-Level Augmentation Service) 데이터를 수신해 전달한다. 유블럭스의 GNSS 수신기는 시중에 제공되는 대부분의 보정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지만, ZED-F9P를 NEO-D9C나 NEO-D9S 보정 데이터 수신기와 함께 사용하면 데이터 전송 비용을 줄이고 운용 상의 수고를 덜 수 있다.

◇새로운 보호 수준(Protection level)의 출력으로 로봇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향상된 효율과 품질 제공

ZED-F9P-04B는 보호 수준(protection level)이라고 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위치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 이 수신기는 보호 수준이라고 하는 발생 가능한 위치 오차의 최대 상한선을 지속적으로 출력해 UAV 같은 자율 애플리케이션이 효율적으로 실시간 경로 계획을 수립하고, 동작 품질을 높일 수 있다.

일례로 잔디깎이 로봇의 경우 위치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지면 지금처럼 잔디 깎을 구역을 구분하기 위해 잔디 아래에 구획선을 매립할 필요가 없다. 또한 잔디깎이 작업도 현재 일반적으로 수행되던 임의적 방식이 아니라 디지털 맵을 기반으로 하는 체계적인 구역 처리가 이뤄질 것이다.

◇대량생산 시장에도 고정밀 위치추적 기능 적용 가능

유블럭스의 알렉스 기(Alex Ngi) 위치추적 제품 매니저는 “유블럭스는 오래전부터 대량 생산 시장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고정밀 위치추적 기술을 좀더 쉽게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ZED-F9P-04B에 NEO-D9S 및 NEO-D9C GNSS 보정 데이터 수신기를 연동하는 방식은 보안 기능을 강화한 고정밀 위치 추적 시스템의 설계를 간단히 할 수 있고, 전반적인 비용을 낮추며, GNSS 보정 서비스 시장에 통일성을 높임으로써 이런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현재 유블럭스는 산업용과 차량용 등급으로 이들 제품의 첫 번째 샘플을 제공 중이며, 보정 데이터 수신기는 자동차 시장을 위해 차량용 등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스마트하고 신뢰도 높은 솔루션과 서비스 및 제품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칩과 모듈 제품군, 보안 데이터 서비스 및 연결 등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은 다양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블럭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ublox
유블럭스 링크트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u-blox/
유블럭스 트위터: https://twitter.com/ublox
유블럭스 유튜브 채널 홈페이지: https://www.youtube.com/c/ublox1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